디비자료 웹에 노출 시키기

디비자료 웹에 노출 시키기

QA

디비자료 웹에 노출 시키기

본문

안녕하세요.

 

나이들어서 눈으로만 보고 추측으로만 그누보드 만지다가 코로나로 회사보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컴퓨터를 만질 시간이 많아지다보니..프로그램을 좀 혼자서 찾아보면 할 수 있는 수준정도 까지만이도 배워 볼까란 생각을 최근에 했습니다.

 

그누보드 어깨너머 경력(?) 10년 이상되었으니 금방 배울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도전해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오늘은 제가 머리속에 해보고 싶은게 아래와 같은데 구글에서 어떻게 검색을 해야 내가 원하는것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 예제가 있으면 가장 좋구요. 

답을 알려주시면... 좋긴한데...그보다도 학습이 될 수 있게 비슷한 예제면 가장 좋습니다.

첨부터 공부하라고 하면..너무 힘들거 같아...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익혀가는 방식으로 해보려합니다. 올바른 방법인지 모르겟지만...ㅠㅠ

 

그누보드 게시판 글쓰기 완료 후 내가 쓴 글 밑에 자동으로 성경구절 또는 명언을 하단에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1) 같은 서버에 성경 구절이 입력된 테이블이 있다(예. 테이블 명: bible)

2) 디비에서 bible이란 디비를 찾아서 1개씩 랜덤으로 가져와 그누보드 view.php 특정 부분에 뿌려준다.

 

이런 형태 입니다. 

 

제가 구글링해서 추측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연히 문법이 다 틀렸겠지만..어디서 가져와서 가져오는 것을 선언을 하고 그것을 웹에서 에코로 뿌려준다? 이런 형태인것 같은데...아닌가요? 

옆에 선생님이 있으면 물어보고 싶네요.ㅋㅋ 제가 스스로 해결 할 수 있게 도움을 줄 블로그 글이나 관련 예제 같은 것을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도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

 

$query = " select * from 디비명 where 테이블(bible)";

=> 어디에 있는 자료를 어떻게 가져 올건지 선언한다.


$daily_bible = sql_fetch($query);

=> 위에 선언한 것을 1개씩 가져온다.

 

<?php echo ('$daily_bible') ?>

=> 나타낼려는 그누보드 스킨 view.php 에 에코로 불로 와서 보여준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그누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mysql 관련 함수는,

 

sql_fetch(), sql_fetch_array(), sql_query() 입니다.  

※ https://sir.kr/qa/345725

이 3함수의 활용법만 잘 익히면.. 대부분의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 글 view 페이지에서 바이블 출력하기 

/skin/board/basic/view.skin.php

 

$sql = "

  select *

    from bible

    limit 1

";

 

$row = sql_fetch($sql);

 

echo $row['text'];

print_r2($row);

 

 

php, sql 기초 과정을 공부해 보세요.

https://www.w3schools.com/php/default.asp

https://www.w3schools.com/sql/default.asp

$query = " select * from 테이블 order by rand() limit 1";

=> 랜덤으로 테이블에서 하나의 자료를 가져오는 쿼리문

 

 

 

<?php echo ('$daily_bible') ?>

=> 나타낼려는 그누보드 스킨 view.php 에 에코로 불로 와서 보여준다..

<?php echo $daily_bible['구절컬럼명'] ?>

 

이정도 되겠네요

근데 예전에 조금 알아봤을때 성경이 저작권 관련해서 데이터화 해서 사용하는게 안되는걸로 알고있는데.. 한번 이부분도 잘 알아보셔야할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의견 감사합니다.
그리고 성경 관련해서는 제가 알아본 결과 만료끝난 것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사용 가능 하다는 답변을 받았었습니다. 전부다가 아니구...여러개 중에서 2개가 끝났다고 하네요.

https://mbible.kr/

여기에 있는 성경 2가지는 ※본 성경은 저작재산권 보호기간이 만료되어 자유사용 가능합니다라고 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