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쇼핑몰 구축후 주문서 누락현상발생!!

영카트 쇼핑몰 구축후 주문서 누락현상발생!!

QA

영카트 쇼핑몰 구축후 주문서 누락현상발생!!

본문

영카트를 이용해서 쇼핑몰을 구축한 뒤에 서비스를 개시한지 좀 되었는데요,

 

그동안 한달에 1번? 2번 있었던 주문서 누락현상이 요새는 1주일에 1번?2번으로 잦아졌습니다.

 

쇼핑몰이 두개인데요 하나는 5.4.2.9버전이고 하나는 5.3.3.3.1 버전입니다.

 

둘다 같은 현상이 생기고 있고 둘다 KG이니시스를 이용해서 결제를 받고 있는데 웹사인키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현상을 겪으셔서 해결해보셨던 경험이 있으신분 있으신가요?

 

서버 문제일까 싶어서 독립서버를 두번 옮겼다가 이제는 아마존 서버에서 최대한 빠른 서버까지 이용하는데도 속도만 빨라질 뿐 같은 문제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참고로 웹사이트개발해주신 개발사 대표님말씀으로는 고객이 결제하는 과정에서 원활한 결제를 위해서 회색으로 브라우저가 바뀌어 있는데 강제로 꺼버리거나 했을 때 생길 수 있는 일이라고 하는데 최근에는 이런일도 있었습니다.

 

분명 PG사와의 통신이 끊어져서 생기는 오류라면 주문이 완료되어 주문관련 메세지가 전달이 안되어야 하는데 고객님한테 알림톡까지 전달되었으니 미칠 노릇입니다.

 

좋은 방법 없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알림톡까지 발송된다면 크롬 80 이슈는 아니겠네요.

주문  DB 등록할때 문제가 없나 쿼리를 보시고.. 예를 들어 상품명이나 등에 싱글쿼터가 있다든지 등 체크를 해보세요.. 개발자라면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주문 등록  DB 등록 페이지에 별도의 로그를 저장해서 비교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pg사는 많이들 쓰고 있다보니 현상오류가 있다면 개발쪽이 클수 있어요 세션이 넘어가기전 부하가 걸리던가..뭐 그런 이유등등

 

저도 팝업창 으로 되는데 크롬 80이슈로 결제완료후 로그아웃되버려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부분때매 ...ㅠ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