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이전할때 게시판 이미지들.. 질문입니다!

호스팅 이전할때 게시판 이미지들.. 질문입니다!

QA

호스팅 이전할때 게시판 이미지들.. 질문입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초보 퍼블리셔입니다!

다름이아니라 호스팅을 옮겨야해서 옮겼습니다.

우선 www 안에있는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은 후에 카페24의 db백업기능을 이용해서 호스팅을 옮겼습니다.

 

문제는 게시판이 애매하게 옮겨져서 이미지가 있다가 없다가합니다.

아예 다 없어진것도아니고.. 게시판이 이미지가 일부만 사라졌습니다.

이런 경우는 db의 문제인가요?? 게시판 이미지들은 모두 db에 저장되는걸로 공부를하긴하였는데.. 확실치가않아서 ㅎㅎ..

Db를 다시 받아서 옮겨보면 되는건지..

 

아니면 www 폴더 밖이있는 hatchess? 같은 파일들도 같이 옮겨야하는건지 ...

이미지가 중간중간 누락된게 왜이런건지..

아시는분들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ㅍ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6

호스팅 이전시 게시판 이미지 관련 가장 큰 체크사항은 도메인 변경 유무입니다.

htaccess 파일은 보통은.. 관련이 없습니다.

 

도메인이 변경되지 않는 경우에는, 별도의 작업 없이 정상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도메인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에디터로 첨부한 이미지는 이미지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 에디터로 첨부한 이미지의 경로를 신규 도메인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 https://sir.kr/g5_plugin/2739

직접 확인해보기전엔 어떤게 누락이 된지는 알수가없습니다.

db상에서 누락된건지 아니면 ftp상에서 그런건지...

db에 이미지 주소가 제대로 들어가있는지 아니면 data 폴더에 이미지 파일이 들어있는지..

.htaccess도 필요하므로 천천히 db와 데이터 백업 다시 해보시길 바랍니다.

data 폴더가 모두 옮겨 졌다면 폴더와 내부의 모든 파일의 퍼미션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shell 접속이 가능하시면 chmod -R 707 data/ 로 모두 퍼미션을 바꾸어주시면 이미지가 뜰겁니다.

이미지 data 폴더에 존재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할듯 한데요 파일이 제대로 이전이 되었는지 체크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 기존 도메인으로 이미지 인식이 되어 있어 캐시가 남아 있을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DB에 저장된 이미지 경로에 URL 또는 IP주소가 이 붙어 있는 경우, DB에서 해당 URL 또는 IP주소를 변경된 서버의 것으로 변경해 주시고, data 폴더의 퍼미션을 707 로 변경하실때 하위 폴더들도 모두 707 퍼미션이 적용되도록 변경해 주시면 될 것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