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서버 접속 관련해서..

aws 서버 접속 관련해서..

QA

aws 서버 접속 관련해서..

본문

안녕하세요. 

얼마전부터 프리랜서 일을 맡게 되었는데 모르는 부분이 있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개발을 하는데 보통은 카페24 호스팅을 통해 개발을 했습니다. code editor(atom)로 ftp 접속해서 코딩작업을 합니다.

이번 일은 고객측에서 아마존웹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네요. 이 aws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코드 에디터(atom 또는 vscode)를 통해 code를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는 환경만 세팅이 되면되는데 접속하는 것에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사전 테스트로 aws 가입 후, 인스턴스 생성해서 사이트 오픈하고 ssh접속을 위해  code editor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아래의 ssh 접속정보를 입력하니 코딩작업이 가능하더라구요.

- public ip, user, pem키 

 

그래서, 고객사에 홈페이지 작업을 위해, public ip, pem키를 요청했습니다. 고객사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접속자 정보(email)와 public ip 를 알려 주시면, 그에 따라 개별 user 생성해 드리겠습니다" 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좀 난감함이 듭니다.  ssh 에 대해 잘 모르거든요ㅠ 

 

조언을 부탁드릴 사항..

1) 위의 접속자 정보(email)은 제 aws 가입이메일을 말하는 건지, 제가 쓰는 개인메일을 말하는 건지... 그리고 요청한 public ip는 제 컴퓨터의 ip 주소인가요..? ㅠ

2) 만약 위의 정보들을 제가 전달한다고 치면, 제가 code editor로 접속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code editor로 ssh 접속할 때는, host에 aws의 public ip, user, pem 위치를 입력했습니다. 제가 위 정보들을 고객사에 전달한 후 받은 정보로 제가 code editor로 ssh 접속하려면, 전 보통 어떤 정보를 입력해서 어떻게  접속할 수 있을까요?

 

.. 위 일을 처리하는데 제가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 혹시, 

어떤 부분을 학습하면 일을 무리없이 처리할 수 있을 까요?   

 

독학과 얕은 지식으로 일을 처리하려니 막히는 부분이 많네요. 

 

고맙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public ip 는 ec2 서버의 공식외부IP 이구요

 

https://davidseo81.tistory.com/2

를 참고하시는것도 방법입니다.

 

vscode로 접근하실때

.pem 이 안되는경우

 

.pem 파일으 .ppk로 변환하셔서 적용해보세요

 

https://docs.aws.amazon.com/ko_kr/AWSEC2/latest/UserGuide/putty.html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77
QA 내용 검색
filter #AWS ×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