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시스 결제 취소 방법

이니시스 결제 취소 방법

QA

이니시스 결제 취소 방법

본문

샵을 새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니시스 실결제로 카드 결제로 1000원을 결제했는데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주문 내역 수정에서 취소 상태로 변경을하면 자동으로 취소가 되고 입금이 되는건지 아니면 추가적으로 작업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현재 주문 내역 수정에서 취소를 해놓은 상태인데 금액이 반환되지 않아 여쭤봅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영카트에 이니시스 주문취소 기능이 PG사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작업 없이 취소 처리가 됩니다.

참고로 '신용카드'에서는 결제취소가 된다고 해서 취소한 금액이 입금되지는 않습니다. 이는 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결제취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결제한 내역이 취소가 되어, 취소되지 않은 결제내역만 청구일에 청구가 된다고 보면 됩니다.

 

신용카드 내역을 확인했을 때.. 취소가 처리되지 않았다면.. (가령 결제/결제취소 문자 알림이 설정된 상태에서 문자 메시지가 오지 않았다면..)

영카트의 이니시스 결제취소 연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고..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shop/inicis/log 폴더에서 로그 파일을 확인해 보아야 됩니다.

연동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경우 결제취소는 임시로 PG 사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동으로 결제취소를  해주면 되기는 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