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의 몇몇 php파일 수정에 대한 위치 정보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영카트의 몇몇 php파일 수정에 대한 위치 정보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QA

영카트의 몇몇 php파일 수정에 대한 위치 정보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본문

제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의 빌더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아미나빌더 1.8.26 / 그누보드 5.3.3.3 / 영카트 5.3.3.3.1 버전

 

저는 php를 제대로 쓸 줄은 모르지만 검색하고 검색해서 조금씩 사이트를 변경해 가고 있습니다.항상 좋은 빌더를 제공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올립니다.

 

첫번째 질문은, item.php 파일, search.php 등 대부분의 메인 페이지를 구성하는 곳에서 노출되는 <head> 안의 코드 수정하려면 정확히 어떤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가 입니다.

 

두번째 궁금점은 제가 코드를 보고 이해한 것이 맞다면, 영카트를 쓰는 경우 yc 폴더안에 있는 파일에 정보가 있어야 하는데 현재 노출되고 있는 사이트의 내용과 shop/yc/item.php파일 안의 내용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shop/item.php파일에서 4번 줄에 아래 내용이 있습니다.

3731753719_1617779572.8454.png

영카트를 쓰고 있으면 shop/yc/item.php을 참고한다는 내용 같은데 이를 확인하기 위한 후속작업을 하다보니 한가지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아래 내용을 잠깐 봐주시면, 지인 개발자님이 테마를 직접 수정해주셨는데 설치 후 수정하는 과정에서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테마설정에서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경로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3731753719_1617779580.9959.png

하지만, FTP로 접속하면 Theme 와 Thema 폴더가 공존합니다. 도대체 어떤 경로가 맞는지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제가 보고 있는 페이지가 어떤 경로에 있는 어떤 파일인지 정확히 체크하는 방법은 없나요?

 

 

 

두번째 내용에서 이야기드렸던 내용을 다시 이야기드리면,

shop/yc/item.php의 일부 코드입니다.

3731753719_1617779588.9013.png

분명 저는 테마를 수정했었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한 지인이 해주셨습니다.)  제 사이트의 item.php?it 로 제품의 정보가 화면상에 출력될 때 상세페이지의 탭 부분에 위의 코드처럼 나오지 않고 아래처럼 나오고 있습니다.

 

3731753719_1617779592.6429.png

 

즉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는 내용이 어디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앞에서 언급한 yc/item.php 파일안에는 이내용이 없거든요. 이부분을 수정하려면 어디에서 수정을 해야 할까요?

 

네번째, 질문입니다. Php 파일을 보다보면 파일 모두가 사용하는 전역변수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 전역변수는 언제 어디에서 선언된건가요?

 

마지막으로 영카트를 수정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지도같은 메뉴얼은 없을까요? 

 

마지막으로 제가 열심히 공부를 하고는 있지만 많이 부족한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누 영카트 사랑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아미나 빌더를 쓰는 경우는, http://amina.co.kr/

 

좀 더 복잡한 편입니다.

 

아미나 빌더를 쓰는 경우에는, 그누보드의 테마설정(환경설정 > 테마설정)은 적용되지 않고 무시됩니다.

아미나 빌더 전용 테마설정(테마관리 > 기본설정)만 적용됩니다.

 

그누보드의 테마 디렉토리는 /theme 인데.. 아미나 빌더에서는 사실상 쓰이지 않는 디렉토리입니다.

아미나 빌더의 테마 디렉토리는 /thema 이고, 관리자 > 테마관리에 설정된 테마가 적용되는 디렉토리입니다.

 

1) /head.sub.php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공통 상단 파일은 /thema/[테마명]/shop.head.php

공통 하단 파일은 /thema/[테마명]/shop.tail.php

일 듯 합니다.

 

2) 기본적으로는 /shop/yc/item.php 가 아닌  /shop/item.php 가 맞을 것입니다. 브라우저에 나오는 주소를 확인해보고 그 파일에서 출발해야 됩니다.

해당 코드가 보이지 않는 이유는.. 해당 코드는 /shop/item.php 에서 스킨 파일을 include 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item_skin_file = $item_skin_path.'/item.skin.php';
    if(file_exists($item_skin_file)) {
      include_once($item_skin_file);

 

아미나 빌더의 경우에는 /skin/apms/item/shop/item.skin.php 파일이 스킨 파일일 것입니다.

 

3) 그누보드의 테마 폴더는 /theme, 아미나빌더의 테마폴더는 /thema 입니다. 아미나 빌더가 설치되어 있는경우에는 /thema 만 사용됩니다.

 

4) 공통으로 include 되는 파일들에 선언되어 있습니다.

그누보드(영카트)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파일은 /common.php 입니다.

/common.php 안에.. 여러 라이브러리 파일들도 include 되어 있는데.. /lib/~ 의 파일들이 include 되어 있습니다.

 

/shop/item.php 의 가장 상단에 include_once('./_common.php'); 코드가 있고... /common.php 가 include 됩니다. /common.php 를 살펴보면.. 각종 공통 변수, 라이브러리 파일들이 설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카트의 파일 구조 관련 참고파일은.. 더욱이 아미나 빌더가 설치된 경우에는.. 고려해서 설명되어 있는 글은 찾기 어려운 편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