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초보, 방치됐던 회사홈페이지 업데이트 질문드립니다.

쌩초보, 방치됐던 회사홈페이지 업데이트 질문드립니다.

QA

쌩초보, 방치됐던 회사홈페이지 업데이트 질문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쌩초보가 이번에 배우면서 방치됐던 회사 홈페이지를 수정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소프트웨어 설치(파일질라)는 했고, 홈페이지 연결까지는 했습니다. 

유튜브 보면서 기초적인 것들을 익히고 있는데, 유튜브에는 환경설정 탭에 "테마설정" 메뉴가 있던데, 

저희 회사 홈페이지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 상에는 없더군요..

1. 제가 추측하건데 너무 옛날꺼라서 "테마설정" 메뉴가 없는거 같은데, 기존 홈페이지 내용은 그대로 살리면서 그누보드 관리자 환경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영상보면 파일질라에서 그누보드 최신파일을 한꺼번에 업로드하는거 같은데, 다 처음 홈페이지 만드는 기준이라 그렇게 하면 기존 홈페이지 내용이 사라질까봐 걱정입니다..

2. 그리고 만약 테마를 바꾼다면 바꾸고 나서 기존 basic 테마에 원래 사용하던 홈페이지 내용이 저장되는게 맞나요?

3. 홈페이지를 수정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릴것같아 수정할때만 바꿀테마로 잠깐 바꿔서 수정하고, 일끝나면 다시 기존 basic 테마로 바꿔서 기존 홈페이지 내용으로 유지 하려고 하는데 가능한지요?

 

4. 관리자 페이지 살펴보다가 

'에디터 선택' 이 지금은 cheditor4 로 되어있어서 그누보드 최신 파일에 있던 cheditor5만 파일질라로 업데이트하였고, 관리자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니까 cheditor5를 선택할수 있어, 선택 후 확인을 눌러 변경 하였습니다. 그런데도 "테마설정" 메뉴가 안뜨는것 보니 다른걸 업데이트 해야할것 같은데;;, 어떤걸 업데이트 해야 할까요??

 

쌩초보라서 질문이 기네요, 봐주셔서 감사하고 혹시 아시는 내용이 있다면 조언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일단 첫번째로 정확한 현재 그누보드 버전명 파악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cheditor4 썻다는걸 보니 그누보드4 버전인것같네요

 

일단 파악하셔야할께 홈페이지가 어느정도 기능이 추가되어있느냐... 인데 쌩초보라고 하시니 참이것도 힘드실것같고... 그누보드4에서 그누보드5로 업데이트는 그누보드5에서 지원을하기때문에 크게 어려움없긴한데

이게 참 홈페이지가 어떤상태인지 몰라 조언을 드리기가 힘드네요

 

테마기능은 그누보드5부터 추가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누보드4버전인것같으니 당연히 없을껍니다

 

기존 그누보드에서 변경되거나 추가된 기능들이 많다면 업데이트는 업체에 맡기시는게 현명하시구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업데이트보단 새로만드는게 훨씬 괜찮긴할껍니다

 

데이터 백업받아서 로컬환경에서 제작하고 업로드하는게 좋긴할텐데 음... 뭐든 작업하실때 바로 서버에 업로드하는것은 좋지않으니깐요

로컬환경 구성부터 배워보세요

 

참고 하세요 

https://sir.kr/qa/10024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