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 디버깅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웹호스팅 디버깅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QA

웹호스팅 디버깅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본문

답변해주시는 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로컬에서 작업때는 괜찮다가 파일질라로 웹호스팅에 올렸을때 문제가 났다고할때

 

문제될 부분을 찾아서 board.php에 50번째 줄에 print_r로 코드를 써넣고

 

그걸 다시 파일질라로 board.php파일을 옮겨서 덮어쓰고

 

웹호스팅서버에 접속해서 에러 프린트를 확인하는데

 

한줄 바꿀때마다 파일질라로 옮겨서 확인하는방법이 맞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우선 작업다 진행하고 로컬에서는 잘되었는데 서버에 올렸을 때 안된다면 우선 올려놓고 다시 맞추는 편인거같아요. 안되는부분 하나하나 찍어보면서..

에디터의 FTP 파일 열기, 파일 저장 기능을 이용하여 바로 수정/확인하는 편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에디터에는 모두 있는 기능입니다. 울트라에디트, 에디트플러스 등)

 

https://www.manualfactory.net/10996

 

다만,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이고, 수정/확인시 위험성이 있는 경우에는..

사본 파일 또는 디렉토리 생성하여 진행 후 원본 파일에 반영 등의 방법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냥 개인 pc를 서버처럼 만들어서해야져 언제 한줄올리고 한줄찾고 하나욤..

 

아니면 테스트서버를 하나파서 거기서 작업하던지용..

아 지금 개인 노트북에서 작업은 모두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말한 부분은 결국 로컬에서는 잘 돌아가는게 웹호스팅에서 안될때(url 관련이나 db버전이 다를수도있고) 웹호스팅 환경에서 안되는게 있을때 디버깅을 어떻게하시나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4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