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동영상을 봤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방법

실제로 동영상을 봤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방법

QA

실제로 동영상을 봤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방법

본문

온라인동영상 게시판을 만들고, 동영상은 비메오를 활용하여 링크로 올려 놓고, 

권한있는 회원만 볼 수 있도록 운영중인 게시판이 있습니다.

요즘 실제로 영상을 시청하지 않고, 그냥 클릭만 하고 가는 경우가 많아서요.

영상을 끝까지 봤는지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으면 합니다.

혹시 비슷한 사례나 구현방법에 대해 도움 및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저도 비메오로 동영상 게시판 운영하고 있는데 게시판 뷰페이지 방문시 커스텀 테이블에 값(게시판이름, 게시판 아이디, 회원 아이디, 연번등)을 insert 하고 ajax 인터벌로 비메오 플레이 타임과 퍼센트를 10초마다 업데이트 하는 식으로 하였습니다.

 

https://sir.kr/qa/398299?vpage=1#answer_415447

 

여기 제가 단 댓글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스트리밍이면 관련 API 옵션에 영상을 끝까지 보고 다음 영상 재생시 콜백이 있는데

이때 해당 영상 보기완료를 채크 하시면됩니다.

스킵유무는 유튜브 내에서는 어렵고 총 재생시간을 구하신뒤 현재 페이지에 머무른 시간을 채크하시면될것 같습니다.

일단 유튜브나 비메오나 자체에서 제공하는 컨트롤바나 트랙바를 api 를 활용하여 안 보이게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트랙바를 이용하여 마지막 시간까지 주욱 끌어버리면 안 될 테니까요.

어쨌거나 트랙바를 못 쓰게 한다는 가정하에...

유튜브는 동영상의 마지막 타임을 지시하는 속성이 있고 또 동영상이 끝나면 그걸 인식하는 함수가 있습니다.

 

그런 것들을 이용하여 셋인터벌 등으로 확인해서 마지막 타임이 감지되면 메시지창 같은 걸 하나 뜨게해서 그걸 체크하면 여분필드 같은 것에 본인의 아이디가 입력되어 db 로 전송시키거나 하면 됩니다만... db에서 그 사람의 아이디가 짝혀있는지 확인하면 되구요.

 

거기에 새로운 트랙바는 자바스크립트로 사용자가 만들어야겠죠. 물론 드래그 기능 없이 타이머와 재생바만 보이게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7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