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서버 백업관련 초보 질문드립니다.

사이트 서버 백업관련 초보 질문드립니다.

QA

사이트 서버 백업관련 초보 질문드립니다.

본문


서버 관련 완전 초보 질문드립니다.

 

서버는 카페24, 그누보드 / 영카트 / 아미나빌더로 쇼핑몰 운영중인데요.

 

기간 멤버십 기능이 필요해서 제작의뢰 개발해서 사용중이고요,

 

개발자분께서 패치 업데이트를 하면 개발건 문제가 생길 수 있어,

 

패치 업로드는 하지 않는 상태에서 운영 중인데요. 보안상 불안하기도 하고

 

백업, 백업, 얘기가 많아서. 정말 단순하게. ftp에 있는 www 폴더만 다운받는 게 백업 인줄 알았는데.

 

좀 깊게 들어가니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나오네요.. db백업, 데이터 백업이다. 하면서요.

 

게시글 찾아보니 카페24 호스팅에서 백업을 지원한다 해서 알아보니.

 

제가 이용중인 "SSD 리눅스 가상서버 호스팅" 는 백업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해서, 궁금한 점은. 어떤 백업을 몇가지를 해야 하는지요? 

 

예시)
db백업 (매일)
데이터백업? ftp백업? (주마다)

 

이렇게 검색 가능한 키워드만 말씀해주시면 구글링해서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ps1. 백업의 의미가 해킹이나 서버가 날아가면 복구한다는 개념인 듯 한데. 그럼 운영중인 쇼핑물에 회원 정보와 주문상세 이런 것도 다 백업이 되며, 복구를 하면 다시 똑같이 사용 가능 한건가요?

 

ps2. 패치 업로드만 잘해도 해킹위험이 많이 줄어든다고 들었는데. 개발자 분께서 말했던 개발한 기능에 오류가 안가게 보안패치만 따로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호스팅 : 카페24 SSD 리눅스 가상서버 호스팅 
아미나빌더 1.8.43 / 그누보드 5.3.3.3(패치 G5.4.3.1) / 영카트 5.3.3.3.1(패치 YC5.4.3.1)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1. putty 사용법 구글링해서 공부 !!

2. (파일+DB) 백업 방법 https://sir.kr/faq/19

3. 자동백업: https://blog.lael.be/post/1449

가상서버는 사용자가 직접 서버를 컨트롤 하는 계념이라, 카페24에서 백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업체 스마일서브 iwinv 는 주1회 가상서버 이미지 백업을 지원하긴 하지만..
완벽하게 복구가 안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굳이 하루 1회 이미지 백업이나 주1회 이미지 백업을 하시고 싶으신 경우는
http://vultr.comhttps://www.linode.com/ko/ 가상서버 전문 업체를 이용하시는게 나으실겁니다.

1. 홈페이지를 구동하는 소스 백업 
예) tar cvfzp /home/id/public_html/* /backup/

2. 데이터베이스 백업
예) mysqldump -u아이디 -p패스워드 DB이름 > 백업파일명.sql
예2) mysqldump -uid -p dbname > backup_210731.sql

3. 자동백업 스크립트 적용
https://itrainbowm.tistory.com/4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소중한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1회 주1회 내용은 백업 게시글 보니 자주 보여서 저렇게 하는게 맞나? 하고 적어둔겁니다.ㅎㅎ

서버쪽이 너무 무지해서 어렵네요.

0. 말씀주신 가상서버 전문업체는 월 이용료 지불하면 자동으로 백업을 해주는 업체인가요?

1~2. 소스백업과 데이터베이스백업 이렇게 두가지가 백업의 방법이란 말씀이시죠? , 아래 예시는 폴더 위치 인가요? ㅜㅜ;;

3. 리눅스 Ubuntu 이용해서 자동백업을 하는 기능이면, 1,2번 백업을 안해도 되는건요? 혹 자동백업 이런건 제약의뢰로 개발도 가능한건가요?

자세히 답변 주신것 같은데. 제가 너무 무지해서 알아듣지를 못하네요 죄송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운영중이고 보안패치를 할 수 없는 상태라는 것이면,  개발자가 수정한 부분이나 추가한 부분이 뭔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개발자에게 유지보수를 맡기지 않고, 본인이 직접 관리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해요. 오픈소스의 장점이 넓은 사용자층에 의한 대응력인데 프로그램이 불안해서 그누의 업데이트 패치를 못한다면 나중에 다른 개발자가 외주가 들어갔을 때나 운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에 대한 소통을 하세요.  쇼핑몰은 돈 벌려고 하시는 것인데 보안에 신중하셔야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7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