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ots.txt 없이 /bbs url 검색되지 않게 제어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robots.txt 없이 /bbs url 검색되지 않게 제어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QA

robots.txt 없이 /bbs url 검색되지 않게 제어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폴더에 권한때문에 현재 robots.txt를 못 넣는 상황인데 괜히 권한을 열어버리면 문제가 훨씬 더 커질거 같아서 혹시 robots.txt Disallow: /bbs 하는 방식이 아닌 <meta> 태그로 특정 url 를 robot이 크롤링 하지 못하도록 제어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자꾸.. 구글에서는 이상한 것을 추천해줘서 제대로 사이트가 검색 되지 않습니다..

 

첫번째는 <meta> 태그로 /bbs 특정 url을 제어할수 있을까요?

 

두번째는 구글에서 대표 사이트를 검색 되도록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요?(네이버,야후,빙 에서는 대표사이트가 잘 검색됩니다ㅠㅠ)

 

감사합니다 더 배우고 싶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meta name="robots" content="noindex, nofollow" />

<meta name="googlebot" content="index, follow" />

와 같이 설정하며 다른 검색 엔진의 인덱싱과 팔로우는 제한하지만 구글에는 열어주겠다는 의미입니다.

 

content의 내용과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all                                            색인 생성이나 게재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참고: 이 명령어는 기본값이므로 명시적으로 표시해도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noindex                                    검색결과에 페이지를 표시하지 않으며 검색결과에 '저장된 페이지' 링크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nofollow                                    이 페이지의 링크를 따라가지 않습니다.

none                                            noindex, nofollow와 같음

noarchive                                    검색결과에 '저장된 페이지' 링크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nosnippet                                    이 페이지에 대한 검색결과에 스니펫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noodp                                    이 페이지에 대해 표시된 제목이나 스니펫에 오픈 디렉토리 프로젝트(Open Directory project)의 메타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notranslate                                    검색결과에 페이지의 번역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noimageindex                            이 페이지의 이미지에 대한 색인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선생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올려버리면 구글에서만 검색이 되는것이고 구글에서만 검색이 되는거면 또.. bbs 도 검색이 크롤링이 될텐데 흠.. bbs 파일에 메타 태그를 추가해야하는건가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29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