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script의 용도에 대해서

php script의 용도에 대해서

QA

php script의 용도에 대해서

본문

안녕하세요, php를 배운 지 한 달도 안 된 생초보 php 병아리개발자입니다.

게시판에서 링크나 경력사항 등을 적으려고 하는데요.

여러 개를 적을 수 있도록 추가/삭제 버튼을 만들려고 하는데, 주변에서 스크립트를 짜야겠다고 하더라구요.

 

스크립트란 정확히 뭐하는 데에 쓰는 용도인가요?

스크립트 짜는데 어느 정도의 지식이 필요한가요?

위에 말한 것처럼 정보를 추가해서 넣고 싶다면 어떻게 짜는 게 좋을까요?

 

개발이라 워낙 광범위한 질문이 되어 죄송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html 이나 css 는 프론트에서 정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자바스크립트는 동적인 부분을 담당합니다.

 

만일 html 로 div 를 5개 만들었다고 한다면 그것으로 html은 본인의 임무를 다한 것입니다.

css 는 그렇게 만들어진 5개의 div 에 꾸미기를 얹는 것이구요.

 

스크립트는 예컨대 버튼클릭을 하면 5개의 div 를 3개로 줄일 수 있고 7개로 늘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css 도 바꿀 수 있구요.

어느 정도 작업을 하다보면 스크립트가 필요한 경우가 스스로 느껴지실 거에요.

 

스크립트가 필요한 걸 느끼는 것과 그 기능을 구현하는 건 또 다른 문제입니다. 상상은 자유지만 언제나 문제는 코드풀이니까요.

스크립트를 잘 하려면 문지방을 한번 넘어야 합니다.

기존의 속성이나 메서드를 찾아서 본인이 원하는 사용자함수를 만들 줄 알아야 하니까요.

 

쉽게 말하자면 1부터 100까지의 숫자 중 7이 모두 몇개인지를 추출하는 함수를 본인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수준만 되어도 얕은 개발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html코드를 넣으면되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추가여분필드를 활용하시면되구요.

스크립트를 넣으라는말은 그냥 코딩으로 만들라는거 아닐까요?

 

script태그를 말씀하시는거면 웹페이지에 javascript를 기술할수있는 태그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17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