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영카트 어떻게 독학하시나요??

보통 영카트 어떻게 독학하시나요??

QA

보통 영카트 어떻게 독학하시나요??

본문

코딩 정규 수강을 해보거나, 컴퓨터 전공을 한건 아니구요, 홈페이지 자사몰 해보겠다고 삐걱삐걱 홈페이지 만져본지어연 3-4년되었는데요 거의 주먹구구식으로, 이게왜안되지? 찾아보다가 용어 구글링, ftp, 소스보기해가면서  CSS 수정해보고, html header body div 스타일 주기 이정도까지는 그럭저럭 해볼수 있겠는데 php에서 막히고 너무 힘드네요, sql 들어가서 필드도 추가해보고 php if else 조건문정도 예시보면서 이렇게하는거구나 까지는 이해해보려 노력 있습니다. 

쇼핑몰에 이 기능이 필요하다 싶으면 몇일간 씨름해서 원하는 기능 구현해보려고 몇일 밤늦게 해보고 그러면 눈도 충혈되고 하루는 컴퓨터 화면 들여다보면 머리에 쥐날거 같고. 어떻게든 이 악물고 코딩전문가가 되고싶은데요.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고독하고 외롭네요 배열이니 java 뭐 이런건 못내고 있는데 용어하나하나 외워서 할수는 없겠지만 독학하신 고수님들 보통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영카트 는 꼭 정복하고 싶은데 이 고비를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일단 기초지식이 있어야 됩니다.

 

영카트(그누보드)에 들어간 기술이..

 

HTML, CSS, Javascript 를 배우고, (frontend)

 

PHP도 공부를 해야 됩니다. (Backend)

 

어느쪽 부터 공부를 해야할지는 정해야 겠지만,  먼저 프런트엔드쪽 부터 공부하면,

 

화면을 꾸미는 것이 바로 가능합니다.

 

그런데,  좀 장기적으로 본다면,  PHP부터 (백엔드) 공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술들이 있으니,   우선 시작이 중요합니다.

영카트로 php를 공부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음.. 일단 뭐가됐던간에 죽이되든밥이되든 짜보시고 코드리뷰 같은걸 도움 청해보세요.

로직이나 이런 코드 맞게 쓴건지.. 

부끄럽게 생각 마시고 채찍이 필요해요 올바른길을 가시려면.. 저두 그누로 독학하면서 실력 키웠어요~ 

아래 글 목차 4~11 참고해 공부 방향 잡아 보세요.

https://homzzang.com/b/free-1307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1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