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대행사 거치지 않고 직접 카드사와 거래? 등록? 가능할까요?

결제대행사 거치지 않고 직접 카드사와 거래? 등록? 가능할까요?

QA

결제대행사 거치지 않고 직접 카드사와 거래? 등록? 가능할까요?

본문

PG사 통하지 않고 바로 결제 가능하게 카드사와 단독으로 거래?? 가능할까요?

갑자기 궁금하기도 하고 제가 활동하는 단체 이사님께서 갑자기 물어보셔서 여쭤봅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유는 먼저 각 카드사별 카드 가맹점신청을 해야하구  또 전자결제를 할수 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작업을 해야합니다.

이를 대행해주는 업체가 kcp와 같은 pg사 이지요. 이들 pg사는 각 카드사별 가맹은 물론이고 가상계좌 및 이체등 모든 기능을 할수 있도로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미들웨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대신하는 대행업체가 pg (payment gateway)라고 합니다. 

 

카드 가맹점이 되면 되는 거 아닐까요?

제가 카페를 운영했었는데, 그때도 카드대행사를 거쳐서 모든 카드사 결제를 진행했던것 같습니다.  진접가능한지 잘 모르겠구요.  오프라인은 그렇다 치더라도 온라인쪽이 가능한지 알고 싶어서요.  다들 PG사를 거쳐서 하시는걸로 보여서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