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구축 관련 질문드립니다

서버구축 관련 질문드립니다

QA

서버구축 관련 질문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서비스 시작 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해서 질문 드립니다

 

커뮤니티 형식의 웹뷰 앱을 제작하려고 하는데요

일단 웹뷰라 웹기반이고 그누보드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그누보드를 설치하고 그누보드 내에서 수정하는건 할 수 있는데..

그 전에 호스팅이이나 클라우드, 보안 등등 서버를 만들 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현재는 도메인만 구매해놓은 상태이구요

호스팅도 가비아 들어가서 보니까 종류가 다양하더라구요.....

aws 클라우드도 도입하고 싶은데 이런분야에서는 지식이 전무합니다

 

1. 호스팅은 어떤걸 구매해야할까요??

처음엔 커뮤니티지만 나중엔 여러가지 서비스(ex. 예약/채팅/판매)도 추가할 생각입니다.

 

2. 보안같은건 어떤걸 알아봐야 할까요?

참고할만한 곳이나 이러이러한 곳을 신경써라, 이렇게 해라라고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3.aws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현재는 클라우드라는 개념도 잘 잡히지 않은상태인데요..

서비스를 다 만들어 놓고 aws클라우드를 붙일 수도 있는건가요? 아니면 호스팅 사자마자 붙여야하는 걸까요??

 

도와주세요 ㅠㅠ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1. 말씀하신 내용으로는 클라우드 서버를 구입해서 그때 상황에 따라 늘려 나가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보안은 서버 설정시 기본적으로 하셔야 하는걸 추가 하시고 업데이트만 계속 잘 하시면 상용(호스팅 등...) 서비스가 아니라면 크게 사용에 문제가 없을 겁니다.

3. AWS 도 클라우드의 일종이니 그걸로 시작하셔도 무방 합니다.

 

주변에 전문가가 있으시다면 조언을 듣고 작업을 의뢰 하시거나 마땅치 않으시면 직접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혼자 설치가 어렵다면 그누보드 서버관리자 소모임( https://sir.kr/so_server ) 에서 도움을 받으시거나

서버관리자 소모임에서 배포중인 AAI 를 aws에 설치 하셔서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포기하지 말고 홧팅 하시길.......

1. 호스팅은 접속 양에 따라 사양이 천차만별이라, 예산 한도 내에서 정하시고 사양을 유동적으로 변경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비아 기준 변경 가능)

 

2. 계정 보안만 신경쓰시고, 초보자면 서버 보안에도 유의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ssh는 id/pw보단 키 방식으로.. 대부분의 호스팅 서비스들이 키 방식 사용할겁니다)

 

3. 클라우드는 사양 변경이 용이한 PC와도 비슷합니다.. 제작 후에 클라우드로 올릴 순 있겠으나, 디비도 이전하고.. 할 일이 많으실거에요. 아이에 서버 세팅해두시고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7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