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무료 서버 갑자기 공용ip 없어지고 접속불가 현상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무료 서버 갑자기 공용ip 없어지고 접속불가 현상

QA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무료 서버 갑자기 공용ip 없어지고 접속불가 현상

본문

안녕하세요~ 

 

오라클 클라우드 프리티어 무료 서버 사용하시는 분들 좀 봐주세요.

 

오라클 무료서버에 우분투 세팅으로 2개 인스턴트를 1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다가 

갑자기 인스턴트 액세스 서버 연결 ip가 없어졌어요. ㅡㅡ; 

 

새롭게 연결을 하고자 했으나 진행 안되어서 문의드립니다. 

 

현상 

- 서버 인스턴트 2개다 접속 불가 

- 액세스 서버 연결 공용 ip 가 사라짐. 

- 재부팅시 서버 실행은 되고 있음.

 

1709930117_1649952369.8506.jpg

1709930117_1649952379.6645.jpg

 

갑자기 저렇게 튀는 부분이 있긴했지만... 

특별하게 원인을 찾지는 못하는 상태입니다. 

 

1709930117_1649951822.9661.jpg

 

 

1709930117_1649951838.2131.jpg

 

고정 ip를 세팅해서 사용했었고요, 저기 공용ip가 세팅되어있었는데 

지금은 없는 상태입니다.

 

1709930117_1649951846.8405.jpg

 

그래서 새롭게 세팅을 하려고보니 

위와 같이 서비스 제한 상태가 나오고 있습니다.

1709930117_1649951887.4592.jpg

위 제한보기를 클릭시 위와 같이 나오는데 

뭔지를.... ㅜㅜ 

 

The following service limits were exceeded: reserved-public-ip-count. Request a service limit increase from the service limits page in the console.

서비스 제한을 초과했습니다. reserved-public-ip-count. 콘솔의 서비스 제한 페이지에서 서비스 제한 증가를 요청합니다.

 

 

1709930117_1649951863.6997.jpg

위는 기존에 세팅해서 사용하던 리스트는 있는데..ㅡㅡ; ip는 다 어디로 사라졌을까요? 

기존 ip로 접속, FTP, PuTTY, 사이트 등등 다 접속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1709930117_1649952272.269.jpg

 

혹시 트래픽 이슈인가 해서 살펴봐도 특별하게 없는듯합니다. 

검색해보니 10기가 이야기가 있어서 체크해보니 여유가 있는듯하고.... 

 

하루종일 아무리 살펴보고 검색을 해봐도 정확하게 파악이 안되어서 

문의해봅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옆동네 갔더니 마침 해당 관련 정보가 올라와 있어 링크 겁니다.

 

도움이 되시길.......^^

 

오라클 클라우드 IP 할당하기 - 팁 게시판 - XETOWN

저만 그런 줄 알았는데 공용ip 임시 발급받아서 일단 복구 하자마자 아침에 확인하니 오라클에서 이멜이 왔더라고요.ㅡㅡ; 전 이미 공용ip 임시로 발급 받아버려서...ㅠㅠ 새로 신규로 발급이 안되더라고요. 일단 급해서 새벽에 임시로 해결은 했지만 불안불안 합니다. 감사합니다.

오라클에서 받은 이멜 원문 공유합니다.

Oracle Cloud Infrastructure Virtual Cloud Network - Issue Identified impacting Public IPs

OCI

Oracle Cloud Infrastructure Customer,

We have identified an issue affecting a subset of customers who have become unable to access their Oracle Cloud Infrastructure resources.

Customer Impact: Some customers with Free Tier accounts, using Ephemeral or Reserved Public IPs will be unable to access their resources due to the unintentional reclamation of the IPs associated with their Virtual Machines.

While we have taken steps to ensure no further impact occurs, any affected Public IPs will need to be re-established by reassigning a new Public IP through the Oracle Cloud Infrastructure Console, REST API, SDK CLI or other tools, as described in the following documentation:

https://docs.oracle.com/en-us/iaas/Content/Network/Tasks/managingpublicIPs.htm

If a preferred public IP is configured, the public IP assignment may still be reassigned subject to its availability.

저도 저것때문에 다른분한테도 여쭤보고 이랬는데.. (힌트를 찾지 못했어요..)

제 생각인데 몇년사이에 정책이 바뀐거 같아요 결국에는.. 각 계정 하나당 아이피도 하나로 해야된거같아요

 

제가 찾아보니까 모 커뮤니티에서 어떤분이 이렇게 답을 하신 글이 있네요~
-----------------------------------------------------------------------

가입 후 30일이 지나면 공용 IP는 1~2개 밖에 안될거예요.
유료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새로운 계정을 뚫는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가입 후 1개월이 지나면
고정 공인IP는 1개만 제공되고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VCN)도 1개만 제공됩니다.
단, 초기 1개월시 만들어 놓은 IP 및 VCN은 사용중이면 회수해가지 않더군요.

그리고 고정 공인IP는 아니지만 지급된 IP도 공인IP입니다. 제가 실험해 본 결과로는 서버 리부팅으로는 IP가 변경되지 않더군요.
단, 서버 종료 후 부팅시에는 변경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벽에 고민하다가 공용ip 임시 발급받아서 해보고 안되면 유료 전환 고민하고있었는데 일단 복구는 한 상태입니다. 복구하자 오라클에서 이멜이 오더라고요.ㅠㅠ 새벽에 신경 써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25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