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OS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centOS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QA

centOS 시작페이지 변경방법

본문

Testing 123..

 

이렇게 나오는걸 /home/user/public_html

으로 바꾸려고 httpd.conf 수정 후재부팅을 했는데 여전히 그대로 입니다.

domin.com 으로 접속했을때 /home/user/public_html 가 나오게 하려면 httpd.conf 외에 또 수정할 파일이 있나요?? 정말 궁금합니다 ㅠㅠ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Testing 123.. 이페이지는 서버의 root 계정에서 출력 되는 내용 입니다.

경로는 /var/www/html 폴더 이며 /etc/httpd/conf.d 폴더 내의 default.conf 내에 해당 경로 내용이 있습니다.

user 계정없이 root 계정으로 /home/user/public_html 폴더를 사용 하시려면 

/etc/httpd/conf.d/default.conf 파일을 해당 경로로 수정하시고 저장후 아파치를 재시동 하시면 됩니다.

 

그것이 아니고 각각의 유저 계정을 사용 하시려면 (/home/user/public_html 이런 경로로 사용 하려면) user 계정을 생성 하시고 /etc/httpd/conf.d 폴더내에 user.conf 를 확인 해보시면 해당 경로가 출력이 됩니다.

 

서버 설침치 설정 과 사용이 어려우시면 https://apachezone.com/aai 에서 원하시는 파일로 설치 하시고 사용하시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해결을 하지 못했습니다 제가 정확히 원하는건 testing123.. 이라는 페이지 자체가 안뜨고
domain.com 으로 접속을하면 /home/user/public_html 이 폴더가 열렸으면 하는데
처음에 세팅했을때는 잘 떴는데 제가 httpd.conf 파일에서 virtualhost 설정했더니 다시 초기화가 된 상태입니다.
조금만 더 팁을 주실수 있으실까요

httpd.conf 파일을 건들이지 말아야 합니다. 원래되로 복구 하시면 정상 작동이 될것으로 보이며, domain.com 의 설정을 수정 하시려면 /etc/httpd/conf.d/domain.conf 를 수정 해서 사용 하셔야 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8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