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에 따른 게시판을 만들어야하는데, 테이블을 회원수만큼 늘리면 되는 것인가요?

회원에 따른 게시판을 만들어야하는데, 테이블을 회원수만큼 늘리면 되는 것인가요?

QA

회원에 따른 게시판을 만들어야하는데, 테이블을 회원수만큼 늘리면 되는 것인가요?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그누보드로 작업을 이제 막 시작해보는 초보자입니다.

현재 작성하고있는 페이지는

A001 ~ A100 이라는 회원이 존재할 때,

A001은 가,나,다

A002는 A,B,C

.

.

.

A100은 1,2,3

 

이 보여야하는 게시판을 만들어야합니다.

이렇게 하려고 할 때

A001, A002 ... A100의 데이터 테이블을 각각 따로 생성한 뒤 각 테이블에 데이터를 넣는 형식으로 작업을 진행하면 되는것이 맞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테이블을 회원별로 하기에는 너무 방대하기도 하고 오히려 관리하기도 불편할 뿐 더러 그리고 트레픽 등 리소스가 많이 잡아 먹게 되어 하드웨적으로도 좋지 않을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것은 그냥 그룹으로 나누시던지

아니면 분류로 하여 해당 분류를 각각의 회원에 부여 해주는 방식으로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 처럼 하게 되면 엄청 힘들어요

 

그리고 또 한가지 더 말씀을 드리면 사실 위 처럼 간단하게 설명을 해 놓게 되면

감이 잘 오지 않아요 좀더 자세하게 설명이 좀 필요할 것 같아요

 

잘못하면 엉뚱한 답변이 될 수도 있어서요 

아니면 구글링을 통해서 예시 사이트를 보여 주는 형태로 좋을 것 같구요

대충 질문자님의 질문으로 봐서는 아마 제가 말씀 드린 것으로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이런 의도가 아니라면 새로 코딩을 해야 하고 그리고 로직도 만들어야 하며 기획도 해서 플러그인 형태로 만드시는 것 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