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사이트 만드는데 이용권을 구입한 인원만 동영상 볼 수 있게 가능한가요?

강의 사이트 만드는데 이용권을 구입한 인원만 동영상 볼 수 있게 가능한가요?

QA

강의 사이트 만드는데 이용권을 구입한 인원만 동영상 볼 수 있게 가능한가요?

본문

강의 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완벽한 사이트는 아니고 단순히 동영상 게시판에 유료로 이용권 결제한 인원만 볼 수 있게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개월 이용권 판매 -> 실물이 아닌 제품은 PG사 승인이 잘 안난다는데 맞나요?

2. 만약 된다면 이용권 구매가 완료 되면 자동으로 레벨3으로 업그레이드 되서 동영상 게시판 볼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동영상 게시판 보는 등급 3으로 조정예정)

3. 1달 이용권이라서 1달 후에 접근을 막아야 하는데 이 코드를 어떻게 생성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참고 코드로 https://sir.kr/g5_plugin/10139#c_10191 해당 개발자님의 코드를 보고 구성하려고 하는데 결제 승인 된걸 어디서 변경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주문작성폼이랑 장바구니 이런거 쓰는거면 가능하지 않나요?

그누보드는 조금 지식이 있는 편인데 영카트는 구조를 잘알지 못해서 문의드립니다.
혹시 자세히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이용권 구매한 사람만 강의 동영상을 보게 하려면 회원등급3으로 올리면 되는데 이 부분을 일일이 다 하려면 너무 일이 많아 질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새로 코드를 구성해야 하는거 같은데 참고할만한 코드를 찾고 있습니다.
1달 후에 다시 회원 등급 내리는 부분도 참고할만한 코드를 찾고 있습니다.
참고 후에 코드를 작성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테이블 보는데 한가지 사항이 나오지 않아서 문의드립니다.
http://www.gnuwiz.com/bbs/board.php?bo_table=young_tip&wr_id=29&page=1
phpmyadmin으로 값 넣어보고 보았는데 상품 코드는 주문서 테이블에 안나오는듯 합니다.
혹시 sql 조인으로 알아봐야 할까요? 아니면 여분 테이블로 만들어야 할까요?

주문테이블은 g5_shop_order 테이블 일거에요
조인을 할필요 업구요 구매 완료한 회원만 조회를해서 반복문으로 돌려요
그러고 mb_id를이용해서 업데이트문 g5_member 를 이용해서 mb_level = 3으로 하면 될것같아요

영카트 쓴다고 가정하고

상품(이용권) 구매하면 1달(기간) 정보도 포함 되어 있어야 하고

해당 게시판에서는 해당 상품 구매 여부와 기간을 검사해서

게시판 보기 권한을 부여해 주면 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그누보드는 구조를 조금 알고 있는데 영카트는 구조를 잘 알지 못해서 문의드립니다.
해당 상품 구매 여부와 기간을 검사하는 코드 예시가 있을까요?
설명만으로는 이해가 잘 안되서 문의드립니다.

구매 여부는
g5_shop_order에서 해당 회원 id로 해당 상품 구매건있나
select해 보면 되고
오늘 날짜가
구매일(결제일)+1달
이 기간에 들어 가는지 검사하면 될 듯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01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