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다수 DB 1개 접두어 변경으로 공유시 이미지 업로드 동기화 도움부탁드려요!!

사이트 다수 DB 1개 접두어 변경으로 공유시 이미지 업로드 동기화 도움부탁드려요!!

QA

사이트 다수 DB 1개 접두어 변경으로 공유시 이미지 업로드 동기화 도움부탁드려요!!

본문

원본 사이트 폴더내 폴더를 생성해서 여러개의 영카트를 설치했습니다 접두어를 변경하여 테이블들을 생성해주었고 공유하고자하는 테이블들은 원본사이트의 접두어로 변경해서 공유해주었습니다.

 

상품테이블을 모든 사이트에서 공유하려고 하는데요.(상품등록은 디비에 직접 INSERT 합니다)

 

질문1.

상품등록시 전체 사이트들에 내용은 반영이 되는데 이미지가 반영이 안되더군요. 원본사이트 폴더의 data/item 에 이미지 파일이있는데 복제사이트가 있는 하부폴더들의 data/item 폴더엔 이미지가 없기때문에 no image로 뜨고 있습니다. 

 

rsync 로 폴더를 동기화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았는데 사이트갯수가 많아진다면 이미지 파일들을 계속 복제하는것이 최선일까 싶어서요..  별도테이블을 생성해서 경로를 공유하게끔한다든지 아니면 원본사이트 폴더의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는 경로를 유동적으로 설정할수있는 다른방법이 있을까요 ?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1. 이미지 저장시 data 쪽이 아닌 cdn 쪽 서비스를 바라보도록 커스텀 하는 방법도 있을것 같고

2. 웹서버 설정에서 특정 디렉토리 및 확장자 접근시 원본이 있는 서버쪽으로 리다이렉트 시키는 방법이 있을것 같습니다.

특별하게 2번 (웹서버 설정에서 특정 디렉토리 및 확장자 접근시 원본이 있는 서버쪽으로 리다이렉트 시키는 방법)
// 참고할만한 자료를 좀 주시면 좋겠습니다. //
조금만 더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싶습니다.

소스 수정하면 됩니다//수정할 화일 그렇게 많지않습니다

G5_DATA_PATH.'/item 검색해서 변경 G5_DATA_PATH==>G5_DATA_PATH2

G5_DATA_URL.'/item 검색해서 변경 G5_DATA_URL ==> G5_DATA_URL2

그리고 config.php에서 G5_DATA_PATH2, G5_DATA_URL2 정의 및 경로 설정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