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추천인 제도의 허와 실

쇼핑몰 추천인 제도의 허와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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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추천인 제도의 허와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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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한국내 사이트들이 미국사이트 영향으로 

 

가입자를 유치하거나 ,, 회원 추천 링크를 타고 들어와 구입을 하면 

 

정보를 제공한 (추천인) 자에게 포인트를 주던데요 

 

그렇게 하면 구라 가입이 많아지지 않나요 ?

 

즉 내 ID 가 있고 나도 사고싶은 제품이 있는데 좀 비싸다.... 

 

그럼 가짜 정보로 50명 가입해서 보너스 받고 구입하기 ...이런식으로 쇼핑할때 마다 구라멤버를 만드는 사람이 늘어나지 않을까요 ? 

 

그리고 추천링크를 타고 들어와 쇼핑하면 추천인에게 보너스를 주는것도 

 

그사람이 20만원짜리를 살걸 5만원으로 4등분 해서 사면 추천인은 보너스를 4배 받을거 아닌가요 ?

 

ㅠㅠ 저런거 보면 왜 하는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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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대체로 기획이나 마케팅쪽에서 하는 프로모션들은 효과가 있습니다.

개발자의 마인드로 접근하면 '도데체 이런걸 왜 하는 거지?' 라는 생각이 들지만,

대쉬보드에 찍히는 가입숫자, 방문수, 결제금액들을 보면  안할때랑 할때가 다릅니다.

물론 조금 과장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보면, 광고 나오잖아요. 광고를 스킵하는 사람들은 '동영상 볼려고 유튜브 들어왔는데 저걸 눌러보는 사람이 있나??' 라는 생각을 하지만,

효과는 엄청나죠.

 

그래도 실명인증을 통하면 어느정도 보완이 되지 않을까요?

물론 그래도 주민번호 같은 SSN(Social Serial Number : 사회보장번호) 를 도용해서 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다른 관점으로 생각해보면 고객유치를 위한 전략이라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서비스 기획을 한 관리자는 그런 사항들을 알고 감안하고 진행하는 것일테구요

그개 상술이라는 거죠 

제품 10만원
추천인 포인트 1천원 > 10만점의 포인트가 있다고 해도

10만원자리 살때 포인트로 활인 해주는 비율 1%~ 15%

     >

    1)  1천원에서 1만오천원까지만 사용 가능 하게  프로그램 설정

    2)  포인트 5만점 이상 만 사용하게 설정 

   3)  회원 가입 약관에 보험 및  상담등의 정보공유 약관동의 하게 만듬 

         (즉 물건을 팔아서 돈을 버는 게 아니고 가입 개인 정보를 팔아서 돈을 버는 업체가 많음)

이런식으로 인터넷 개인 쇼핑몰은 하려고 들면 엄청난 뒤 구멍이 있씁니다.

     머리 좋은 분들은 많지요

 

 

최종 결제 금액 8만5천원


원가 3~4만원  수수료 이하 유통비  1만원이상 남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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