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설치 시의 DB 정보가 현재와 다를 경우?

그누보드 설치 시의 DB 정보가 현재와 다를 경우?

QA

그누보드 설치 시의 DB 정보가 현재와 다를 경우?

본문

일단 제목을 보고 무슨 말씀인지 의아해하실 것 같아 상황 설명부터 하고 가겠습니다.!

 

카페 24 웹호스팅을 통해 그누보드5 + PHP + DB 까지 자동 설치되는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였는데

해당 파일들을 긁어와 직접 집 컴퓨터로 서버를 오픈해보고 싶어 시도하였는데

 

MySQL Host, User, Password, DB 가 안 맞다는 에러가 뜹니다.

 

검색을 해보니, 카페 24로 설치할 당시의 그누보드 설치 시의 DB 정보와 제가 집 컴퓨터 서버로 열기 위해 임의로 만든 DB의 정보가 맞질 않아서 생긴 문제 같습니다. (dbconfig.php의 db 정보와 집에 설치한 mysql 정보는 정확히 일치 합니다.)

 

하여 그누보드 설치 당시의 db 정보와 현재 db 정보가 다를 경우, 이걸 임의로 변경하여 맞춰주려면 어떻게 해아할까요? (dbconfig.php를 변경해봤지만 안되어서 다른 작업을 또 할게 있나 싶어 질문드립니다.)

 

(질문은 이렇게 간단하게 하였지만 10일 가량 해결을 못하고 헤매면서 정말 좌절감도 많이 느끼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은 끝에 가장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 원인이라고 느껴 질문 드렸습니다.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봤다는 전제를 어느정도 이해하시고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아래 사항들 점검해 보세요.

  • /data/dbconfig.php - db설정
  • /config.php - ssl및쿠키공유도메인
  • /extend 폴더안에 혹시 절대주소 사용해 커스텀 한 코드 있는지?
  • 관리자페이지에서 메뉴주소
  • 게시판에 에디터로 넣은 이미지들 주소 수정

 

아래 주소도 참고해 보세요.

https://homzzang.com/b/free-4390

PHP 버전이 어떻게 다른가요?

암호화 함수가 다른 것이 사용되는 듯합니다

php버전 각각 5.5.0 nts , 7.4.30 nts 버전으로 테스트 했습니다. 서버는 같은 환경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암호화 함수가 정확히 뭔지 모르겠지만 dbconfig에 있는 토큰키 말씀하시는건가요?

phpMyAdmin 으로 내부 db서버에 접근을 했을때는 잘 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방금 카페 24와 관련 없이 그누보드 최신 버전을 직접 다운 받아 기존 카페24 코드를 긁어 오는 방식이 아닌, 처음부터 설치하는 방식으로 php5.5버전과 php7.4 버전에 각각 설치했는데, php7.4버전에서는 db를 정상적으로 인식하여 정상 설치가 되지만, php5.5 버전에서는 "MySQL Host, User, Password, DB 정보에 오류가 있습니다."라는 에러가 뜨면서 설치가 안됩니다. 혹시 추측가는 문제점이 있을까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605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