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폴더에 설치했을경우 G5_URL 변수 변경?

하위폴더에 설치했을경우 G5_URL 변수 변경?

QA

하위폴더에 설치했을경우 G5_URL 변수 변경?

본문

안녕하세요. 

제가 그누보드를 기본폴더 "/" 가 아닌 하위폴더 "/folder/" 에 설치를 하였습니다. 

 

문제가 G5_URL 이 도메인+폴더네임, 즉 http://domain.com/folder/ 로 출력이 됩니다. 

따라서 게시판url 도 http://domain/folder/board.php?bo_table=quest 이런식으로 출력이 되구요.

 

검색을 해보니, 기본폴더로 move 하라는 답은 있던데, 기본폴더에는 다른 페이지가 운영중이라서 하위폴더를 이용을 해야 하는 사정이 있습니다. G5_URL 에서 폴더네임을 제거하고, 도메인만 출력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folder 디렉토리에 설치를 해놓고 G5_URL에서 folder 경로를 제거하면 그누보드를 불러오지 못하게되죠

되거나 말거나 하여튼 방법은 config.php에 보면 아래와 같은 코드가 있습니다

if (G5_DOMAIN) {
    define('G5_URL', G5_DOMAIN);

 

위쪽에 보면 define('G5_DOMAIN', ''); 이 있어요

define('G5_DOMAIN', 'http://domain.com'); <--이렇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우선 답변 감사합니다. 평소에도 균이님 글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글질문이 길어져서 첫질문에 다 적지를 못하였는데요.

이미 그렇게 해보았는데, 제가 모바일페이지에 m.domain.com으로 이용을 하고 있어서,
즉 domain.com으로 접속을 하면, G5_URL = http://domain.com,  m.domain.com --> G5_URL = http://m.domain.com 으로 저장이 되어야 합니다.

답변주신 위의 내용대로 하면 모바일 페이지까지 domain.com 으로 적용이 되어서, 적용을 못하고 다른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초기 질문에서 상세히 설명드리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리며, 여기에 대한 대안은 없는것인지도 자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프로그램 수정 X

Apache DocumentRoot 또는 Nginx root 같은

서비스의 디렉토리 루트를 지정하는 항목에서

해당 디렉토리까지 지정하면 될것 같습니다.

 

2. 프로그램 수정 O

/index.php 를 두고


<?php
chdir(__DIR__ . DIRECTORY_SEPARATOR . 'folder');
include 'index.php';
?>

처럼 하는 방법도 있을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1번항목은
RewriteBase /folder/
로 지정하였으며, RewriteBase / , RewriteBase /folder/  둘다 설정을 하였으나, 원하는 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항목은 저 코드를 어느 파일에 작성하라는 말씀이신지요?

1번 항목은 url 재작성 rewrite 를 말씀드린게 아닙니다.
그냥 static 하게 절대경로를 지정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말씀드린겁니다.
https://httpd.apache.org/docs/2.4/mod/core.html#documentroot

2번 항목의 경우 "/index.php 를 두고" 는
기본폴더 "/" 가 아닌 하위폴더 "/folder/" 에 설치
에서
"/" 의 index.php 입니다.

1번 항목은 아파치 설정파일의 .conf 파일의 설정부분을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제가 이해를 제대로 했다면, 그부분은 제가 hosting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적용하기가 어려울듯 하구요.
2.번 항목의 파일은 /folder/index.php 라는 말씀이신가요?
그런데, "/index.php"이든 ,"/folder/index.php"이든
include 'index.php' 이면, 현제 작성하고 있는 파일을 부르게 되는것 아닌가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8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