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에서 뉴스레터는 어떻게 만드나요?

그누보드에서 뉴스레터는 어떻게 만드나요?

QA

그누보드에서 뉴스레터는 어떻게 만드나요?

본문

워드프레스에서는 뉴스레터 기능 플러그인을 가져와서 설치하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누보드에서는 마땅히 해당 기능이 없는 듯 하여 제작을 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뉴스레터 기능이 이메일 적고 신청하면 저장되게 하면 되는데 '로봇이 아닙니다.' 또는 '보안코드' 적는 것이 대부분 없던데 이 경우 외국 사이트에서 무작위로 계속 등록 시켜버리는 것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뉴스레터 이메일 등록되면 최신글 적을시 해당 메일로 자동으로 가는것인지 아니면 관리자가 직접 뉴스레터 적어서 일일이 메일로 보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대용량으로 보내야되서 차라리 이메일 플랫폼 발급해서 하는게 나아요

이게 스팸메일로 등록 될수도있고해서 이메일 api로 발급해서 하는걸로 하는게 좋습니다.

직접 따로 한다면 리눅스로 메일서버 구축도 해야되고 화이트메일 등 설정 하는부분도 많구요

stmp 같은경우 제한이 많아서 대량으로 보내기 힘들어요

뉴스레터 기능은 그누보드에는 아직 없는것 같아서 /bbs/write_update.php 에 글쓰기한 후에 만드셔서

넣으시면될것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5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