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을 스크롤 대신 페이지네이션으로 분리

본문 내용을 스크롤 대신 페이지네이션으로 분리

QA

본문 내용을 스크롤 대신 페이지네이션으로 분리

본문

기존에는 게시판의 본문 내용이 길어지면 스크롤로 아래 내용을 볼 수 있는것을

내용이 일정 길이 이상(예를 들면 20줄) 길어지면 끊어서 탭으로 분리한 후 페이지네이션을 만드려고 합니다.

(다른 용도로 사용할 생각이지만 요즘 웹소설 사이트같은걸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게시글을 등록할 때는 일반 게시글과 동일하게 작성하구요.

 

처음에는 글자수 기준으로 자르려고 했는데 글자수가 적은 줄이나 엔터를 많이 쓰는 경우도 고려해야해서 다른 방법을 찾아야할거같더라구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이런것을 찾으시는걸까요?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030125/jquery-pagination-by-div-height-not-item

php 로는 한계가 있어서

word-break:break-all;

 

반응형에도 적용 가능한 

overflow:hidden;

자식 태그에 position:absolute; 주고

페이지 처럼 한 페이지 글이 작성되고

옆으로 계속 페이지 별로 글이 자동으로 들어가고

 

스크립트로 페이지를 계산해서 동적으로 페이지 변환이 일어나게끔 해도 되구요.

 

전체 글이 노출되는걸 피하고 싶다면,

css, html 로 들여쓰기된 글들을 스크립트로 php에 서버에 통신을 보내서

파일이든 db에 저장을 했다가 페이지 별로 결과를 가져올수도 있을것 같네요.

 

파일에 저장하려면 base64_encode 와 bzcompress 등으로 압축해서 저장하는게 용량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용량이 더 많다면 파일을 나눠서 저장해도 되고 파일은 함호화를 해둬야 겠구요

 

아무튼 이 기능을 구현하려면 php 문자열 자르는 기능으로 이 기능을 수행하려면 깔끔하지 않는 한계가 있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23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