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사이트에서 탈퇴한 회원의 게시글 검색

그누보드 사이트에서 탈퇴한 회원의 게시글 검색

QA

그누보드 사이트에서 탈퇴한 회원의 게시글 검색

본문

그누보드 사이트에서 어떤 회원이 사이트 탈퇴를 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 서버 설정에서 지정된 기간이 지나 해당 회원의 계정 정보가 파기되었을 경우, 그 회원이 탈퇴하기 전에 작성했던 게시글들을 검색하는게 가능한가요?

예를들어 aaa라는 아이디를 쓰는 회원이 게시글 몇개를 작성하고 탈퇴한 다음 몇년 후 서버내에서 aaa회원에 관한 정보가 파기된 후에

그 사이트에서 그 사람이 탈퇴하기전 aaa라는 아이디로 작성한 게시글들을 조회하는게 가능한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글이나 댓글 작성 시에 회원 id 값도 같이 저장되기 때문에 회원 아이디만 알면 검색이 다 됩니다.

회원 정보에 아이디 값이 없어도 됩니다. 글에 직접적으로 회원 id 값이 들어가 있습니다.

탈퇴하더라도 mb_no나 mb_id 값이 있어서 찾을 수 있을꺼에요

게시판에 해당 회원 ID와 닉네임이 있어 해당 게시판에서 검색 가능하나,

회원테이블에서 해당ID를 제거하면 다른 회원이 해당 ID로 가입할 수 있고

그럼, 게시판의 해당 글 주인을 특정할 수 없는 문제가 생깁니다.

 

즉, 같은 아이디를 사용하는 여러 사람이 가입 및 탈퇴할 소지가 있는데다가

아이피 또한 변동아이피가 일반적이라 글만으로 특정 회원을 특정할 수 없게됩니다.

 

그래서, 그누보드는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아이디는 보관해서 중복 아이디로 가입할  수 없게 해놓았어요.

예. 조히는 되지만, 회원테이블에서 해당회원 id가 삭제된 이상, 게시판에서 작성된 글을 해당 회원이 다 작성했다고 100% 장담할 수 없다는 얘기입니다.

조회해보려면, /bbs/new.php에서 조회해 보시고,
여기서 조회 안 되면, 각 게시판에서 조회해 보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33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