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호스팅에서 클라우드 서버이전 고민입니다.

웹호스팅에서 클라우드 서버이전 고민입니다.

QA

웹호스팅에서 클라우드 서버이전 고민입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이전에도 비슷한 질문을 올렸던적이 있습니다.(그당시 답글 달아주신 선배님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현재 웹호스팅 이용중인데 용량이 너무 부족합니다. 마침 웹호스팅 만료일도 다가오고 있고해서

서버 이전을 생각하고 있기에 이전에 서버 선택에 대해서 글을 남긴적이 있는데요..

 

클라우드서버가 추천이 많은듯해서 클라우드서버로 옴길까합니다.

근데 문제는 서버쪽에 관해서 완전 무지이다 보니 걱정이 앞서네요.

 

1. 푸티 ssh 사용법을 모릅니다.( SFTP 를 이용해서 서버 수정 및 sa 문제를 해결해도 괜찮을까요?)

 

2. 클라우드는 서버 관리를 할줄 알아야 한다고 말씀들 하시던데요.. 초기 설치 이후에 어떤 부분에 대해서 관리를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참고 할수 있는부분 말씀부탁드려요.

(초기 설치는 전문가에게 작업 의뢰로 진행예정입니다.)

 

3.클라우드서버 이용중 서버 증설이 가능할까요?(현재는 방문자가 얼마 없기에 아마존aws 1년무료 서비스 이용해볼 계획입니다.)

 

* 현재 이용중인 웹호스팅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추가 연장으로 웹호스팅 사양을 업그레이드해서 이용하다 제가 클라우드서버에 어느정도 지식이 있을때 시작 하는게 좋을지요?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1.

SFTP는 보통 그누보드 올리는 루트 폴더(예: html)의 바로 위까지만 접근 가능합니다.

(예) /home/homzzang/html 경우, 보통, homzzang 경로까지만 가능하죠.

SSH로 접속해야, 위 경로의 맨 앞인 / 까지 접속 가능해 서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세팅이 완료되면, 사실 거의 만질 일 없습니다.

가끔 서버 에러 시, 재부팅해주는 일 정도.....?

그리고, 수시로 접속해 자동백업된 파일들 다운받아 로컬에 보관하는 정도....

 

3.

클라우드는 서버 사양을 쉽게 확장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이용해본 적은 없어요. 말만 들음.)

용량 늘리기도 쉽고, 램 늘리기도 쉽고....

 

PS.

일단 웹호스팅 기간 1~2달 늘려놓고, 그 1~2개월 동안 클라우드 구입해 갖고 노시기 바랍니다.

저도 웹호스팅에서 가상호스팅 넘어올 때, 그랬네요.  

 

아마존 서버 잘 생각하고 하셔야되요~

저도 지금 쓰고 있는데 서버직접 관리 할때 불편해서요 

홈페이지 어떤 용도로 하시나요?

iwinv는 SSH 미지원이 가장 문제죠.
랜섬웨어랑 악성코드 피해 때문에 제한을 두고 있는 건데 그럴 거면 서버를 꺼두는 편이 낫습니다.
iwinv 쓸 바에는 cafe24 쓰는 편이 낫구요.

단순 커뮤니티면 서버를 사실상 당장에 만지고 커스텀할건 없을겁니다.

웹호스팅쓰시고 추후 커뮤니티가 커지거나하면 그때 옮기세요.

호스팅어 정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디스크 용량도 300GB정도 되고 트래픽도 크게 부족하지 않을거구요. 카페24나 한국 호스팅보다 가격대비 효율성에서는 추천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