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산넘어 산이네요..

도메인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산넘어 산이네요..

QA

도메인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산넘어 산이네요..

본문

카페24에 호스팅이 있고 도메인이 1나 있습니다.

파일질러서버 이용할거구요.... 현재는 1나의 홈페이지가있지만 계속해서 여러개의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하면 도메인을 각각 만들어야 하는데, 각각 ftp는 어떻게 설정하며, 호스팅을 다시 사야하는건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9

짐작컨데, 각각 다른 도메인으로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판매하거나 지인에게 만들어주거나 그런 생각을 가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경우에는 도메인하나당 하나의 웹호스팅을 받는 것이 맞습니다. 

호스팅을 신청하면 도메인마다 ftp번호와 비밀번호를 알려줍니다.

파일질라로 접속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하나도메인 아래 서브도메인을 사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웹호스팅회사마다 정책이 약간씩 다른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어떤 목적으로 여러 개를 만들어야 하시는지?

그럼, 디자인도 여러 개 만드실텐데, 그때마다 도메인 파긴 그러실테고....
차라리, (테마아이디/스킨아이디)등을 get방식 등으로 넘겨받아 해당 테마나 스킨이 적용되는 시스템을 의뢰해 구축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도메인을 다 다르게 하실거면 도메인 마다 호스팅을 구입하셔서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가상서버를 구매하셔서 직접 관리를 하셔야 하는데 직접하기 힘들어보이시니 각각 호스팅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도메인으로 할경우 도메인 마다 제한이 있구요 10개나 20개로 알고 있는데 제약 조건 마다 달라요

혹은 단독 서버로 하면 도메인 하나로 가상호스트로 하는데 이건 설정이 몇가지를 해야되서 좀 까탈스러워요

자료는 유툽에서 방법 나와 있구요 유툽 보더라도 서버를 밀어서 다시 해야하고 좀 귀찮은게 있구요

서버에 대해서 지식 있는 지인분들 있으면 물어볼수있구요 

서버설정이 가능하시다면 가상서버호스팅에서 버츄얼로 설정하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웹호스팅으로 별도로 가시는 방법뿐이실듯 합니다.

파일질라서버로는 굳이 하실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sinbi님의 답글은 언제나 조금 어려운 듯합니다.

 

저는 완전 초보라... 그누보드를 중심으로 하려고 하기는합니다만, 비즈니스홈일수도, 학교 홈일수도, 쇼핑몰일수도있는데요... 그런 경우는요?

단순히 샘플 디자인 보여주는 목적이라면 1개 호스팅으로도 얼마든지 여러 개처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예)
https://theme.sir.kr/gnuboard55/demo/blackbean?device=pc
https://theme.sir.kr/gnuboard55/demo/portfolio

다만, 해당 계정에 대한 관리자 비번 등을 넘겨줘야하는 경우이면 각 도메인에 맞게 개별호스팅을 준비하셔야 하구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17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