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글 추가 문의 입니다

밑에 글 추가 문의 입니다

QA

밑에 글 추가 문의 입니다

본문

일종의 플랫폼 커뮤니티 사이트(제휴업체가 광고하고 회원들이 후기올리면서 자유게시판에 잡담도 하는 등) 제작 의뢰를 했다. 타겟사이트 알려주고 똑같이 만들어주시고 필요없는 게시판만 빼고 가볍게 의뢰를 하고 업체계정과 일반회원계정을 제공했고 각 기능도 팀뷰어 원격으로 설명을 했다. 나중에 알고보니 제공한 업체+일반계정으로 접속도 충분히 안했고 타겟사이트를 복사해서 떠왔는데 타켓사이트 이름이 계속 튀어나와서 사이트 만든게 아니고 복사한거 아니냐는 얘기가 계속 나왔다. html에서 텍스트로 수정할 것도 하나하나 다 돈달라고 했고 현재 파일질라 접속을 위해서 호스트/아이디/비번/포트 알려달라고 했더니 의무가 없다고 하면서 안알려줍니다

초반에 견적을 400잡고 제작 가능하다고 그래서 의뢰했더니 저희가 제작할떄 빠진 부분 수정해달라고

말하면 무슨 토핑 추가하듯 계속 추가하던데요..이것도 맞는지 궁금합니다 계산서 포함 440 현재 지불했고

세금계산서 없이 지금까지 토핑 추가하듯 130을 더 지불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보시면 알시겠지만2105610084_1677728636.977.jpg

 

200자를 100자로 수정하는것도 돈달라고 하던데 숫자 2를 1로 고치는것도 추가사항맞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파일과 DB 백업 받아서 그 회사랑 계약 쫑내는 게 답이네요.

PS. 계약 때와 다른 내용 요구 시 추가 비용 요구하는 건 일리 있는데, 내 ftp 및 db 접속 권한까지 안 주는 건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타겟 사이트랑 똑같이 만들어 달라고 했고 그 과정에서 타겟사이트랑 기능이 구현안되는 것이 있어서 수정요구를 했습니다. 수정 요구할 때마다 타켓 사이트는 커스텀한 것이다 그누보드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것으로는 불가능하다면서 추가요금을 달라고 하더군요. 애초에 타켓사이트랑 똑같이 만들어 달라고 요구했고 똑같이 만들어서 안쓰는 게시판만 블라인드 처리를 했다면 상관없는거 아닌가요??그리고 비전문가인 저희 입장에서는 커스텀을 한 것인지 그누보드 기본 기능인지 알 수가 없을 뿐더러 견적으로 제시한 400만원에 모든 것이 다 포함된 것으로 생각하는게 정상이지요.

두 분의 계약내용을 자세히 모르니 제가 자세한 상담 하는 건 아닌 것 같고.
제가 wix 님 입장이라면 하루 빨리 그 분과 안 엮이는 게 정신건강에 좋단 의미입니다.
님 말씀처럼 숫자 바꾸는 건 ftp 알면 집답으로 충분히 스스로도 가능한 건이니까요.
그런데, ftp/db 막고 뭐 수정요구할 때마다 돈을 요구하는 건 아니죠.

ps.
본문도 그렇고, 댓글도 그렇고, 글 편집을 좀 보기 편하게 단락을 주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너무 다 이어서 써서 글을 읽고 싶은 욕구가 사라져요. ㅎ

제 방식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중 의뢰자가 수정 못하게 (FTP/DB) 접근 권한 안 줄 수 있음. (에러 찾기 힘듦. ㅡㅡ;)
2. 계약 중 최초 계약건에 없는 내용이면 추가 비용 요구 합당.
3. 자질구레 (텍스트/숫자/이미지) 교체 건은 계약 내용에 좌우.
4. 계약 만료 후에도 (FTP/DB) 접근 권한 안 주면 개발사가 문제.

작업 중 자질구레 수정 요구로 인해 서로 오해가 쌓인 것일수도 있으니, 다시 계약 내용을 확실히 하고 작업하는 게 좋으실 듯 함.

PS.
저는 (쪽지/이메일/메신저/전화) 상담은 따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ㅡㅡ;

애시당초 타겟사이트랑 똑같이 만들어달라는 의뢰에 맞게 만들어주시고 만들어진거에서 불필요한 게시판을 삭제해서 가볍게 간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따로 계약서는 작성하지 않았지만 개발자와 저희쪽 3명(매형, 투자자, 글작성자) 총 4명이 만나서 똑같이 만들어 달라고 한 건 사실확인서로 증거 제출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즉 똑같이 안만들어지고 만들려면 개발자는 계속 커스텀한 거라서 추가비용이 달라면서 계속 요구를 했습니다. 비전문가인데 어떻게 이게 커스텀한 건지 아닌지 알 수가 있겠습니다. 당연히 견적으로 말한 400만원에 다 포함된 줄 알았습니다.

그누보드로 제작되었다는 가정하에,
아래 사항을 질답으로 충분히 본인이 해결 가능한 사항입니다.

1. 텍스트 변경
2. 게시판 제거
3. 이미지 교체

이런 건 나중에 FTP 정보 알려주거나 파일 넘겨받으면 얼마든지 쉽게 가능하니, 너무 용써서 감정싸움 하지 마세요. ㅎ

정렬은 (HTML/CSS) 공부하면 이것 역시 본인이 충분히 가능하구요.

저희가 총 개발자 포함 총 4명이서 사이트 제작 관련으로 대화하다가 다른 운영진과 마찰이 있어서
다른 운영진을 내보냈는데요 개발자가 제작 의뢰 중 말끝마다 그만하자 더 이상 제작하기 싫다
이런 식으로 말을 하더라고요 저랑 문제가 있던 것도 아닌데요 지금은 일방적으로 카톡 전화 씹고 있습니다 계약기간이 이틀 남았는데요.. 제작 의뢰자 개개인 성격 성향도 응대 못하면서 어찌 사이트 개발을 10년 넘게 운영했다면서 자랑식으로 말을 하는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접속 정보를 안알려주는건 너무하네요.

 

업체가 어딘지 무지 궁금하네요??

어찌 하루 살이도 아니고 당장만 생각 하는지...

신비님 말씀처러 그쪽과는 끝내시는게 정신건강에 좋겠네요.

어쨌던 저희 사이트 제작해준 분이고 좋은게 좋은거라고 나중에 혹시라도 유지 및 보수가 필요할 때 제작한 분이 제일 잘 알기 때문에 파일질라로 접속 방법만 알려주고 미구현된 기능까지 완료되면 마무리한다고 했는데 아직 미처리된 기능이 해결도 안되고 카톡도 씹고 전화도 안 받는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사이트 손볼 거랑 앱 개발을 위해 새로운 업체나 개발자분 찾아야 될 것 같습니다. 근데 그전에 지금 업체랑 타겟사이트 똑같은 기능 구현해 내는건 마무리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지나가다 궁금한 것이 ...

호스팅 비용은 누가 내나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93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