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모바일 결재시 쿠키유실 세션초기화 문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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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결재는 되는데 모바일 결재시 장바구니가 비었다고 나오며 결재가 되지 않아
KCP에 문의하니 아래와 같이 답변이 왔습니다.
이부분을 어떻게 처리하면 될지 고마운 답변 바랍니다.
모바일에서 ret_url 로 인증데이터 리다이렉트시,
KCP로 결제요청 되지 않고, 장바구니 비워졌다는 증상은 쿠키 유실 또는 세션 초기화등으로 예상됩니다.
KCP 모바일 결제창에서는 별도로 세션을 처리하는 부분은 없으나,
해당 증상이 나타난다면 쿠키 생성시 SameSite=None; Secure’ 등을 적용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document.cookie = ’cross-site-cookie=bar; SameSite=None; Secure’;
팁자료실에서 찾아서
https://sir.kr/g5_tip/13792
링크처럼 해보았지만 그대로입니다.
고마운 답변 부탁합니다.
답변 3
이방법은 어떠실지요~
1.PHP 코드를 사용하여 쿠키 설정 변경:
setcookie('cross-site-cookie', 'bar', [
'expires' => 0,
'path' => '/',
'domain' => '.yourdomain.com', // 도메인 설정
'secure' => true, // HTTPS에서만 쿠키 전송
'samesite' => 'None' // SameSite 속성 설정
]);
2.avaScript 코드를 사용하여 쿠키 설정 변경:
document.cookie = 'cross-site-cookie=bar; expires=0; path=/; domain=.yourdomain.com; Secure; SameSite=None';
PC와 모바일 왔다갔다하며 장바구니 담기하고 결제 하면 그렇게 될 것입니다
장바구니 담고 결제하기를 모바일쪽에서만 주욱 처리하면 에러 안나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