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휴대폰 인증

그누보드 휴대폰 인증

QA

그누보드 휴대폰 인증

본문

그누보드를 사용중입니다 . 휴대폰 인증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무료로 이름과 번호로만 인증 가능한 회원가입을 만들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방법을 알려주세요 ㅜㅜ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1. 이름과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 전송을 클릭하면 해당값을 ajax로 넘깁니다. 

2. ajax로 넘겨받은 페이지에서 램덤번호 5~7자리 생성해서 이름과, 휴대폰 번호와 번호를 db에 저장하고 해당번호로 문자를 전송합니다. 

3. 사용자가 문자를 받고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름, 번호, 문자인증번호 세개를 다시 ajax로 데이터값을 넘겨줍니다. 

4. 이름과 번호로 아까 넣어둔 DB에서 조회를 하고 번호를 비교해서 받으면 값이 일치한다고 리턴해 주고 회원가입폼에서 해당 데이터를 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간략히 정리해보면 이렇구요. 문자전송을 클릭후 이름과 휴대폰 번호는 스크립트 변수에서 따로 저장해서 인증후에 이름과 번호를 바꿨는지 체크를 하시거나 문자전송후엔 아예 변경을 못하도록 disabled 처리를 해주셔야 할것 같네요. 

그리고 간략하게 말로 써서 이런거지 예를들어 3분이내에 입력될수 있도록 카운트 다운 하는 스크립트라던지 db 등록시간을 체크해서 3분 지난 거면 인증이 안되도록 처리한다든지, 재발송하는 부분도 다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음~ 적어도 제가 말씀드린부분은 기본적인것만 말씀드린거에요. 이게 어렵다면 그냥 그누보드에 포함되어 있는 휴대폰 인증을 사용하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