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접속 또는 중복클릭 제한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동시접속 또는 중복클릭 제한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QA

동시접속 또는 중복클릭 제한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본문

요이땅해서 선착순으로 사은품 주는 이벤트 준비중인데요, 동시에 접속자 몰리거나 광클릭으로 서버 부하줘서 서버 서버리는 경험이 있었습니다.

 

1. 동시접속 얼마나 버틸수 있는지 테스트하는 툴이 있는지요?

2. 특정 페이지에 접근시 접속대기순번 알림과 광클릭 방지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1. 네 여러가지 많은 툴이 있는것으로 압니다 (홈페이지 부하 테스트 검색)

2. 유량제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별도로 만들수도 있는데 쉽지 않습니다

   스크립트 삽입형이 있고 설치형이 있습니다 둘다 괜찮았습니다

동시접속자수를 제한하고, 중복클릭을 막으려면 공식화된 방법이 따로 없으며 해당 시스템과 서비스에 맞게 구체적으로 보안로직을 심어야 합니다.

동시접속자수를 제한하기 위한 최대한도는 프로그램적으로 실시간 분석해서 구현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한 페이지 로딩속도, 백엔드시스템에서 클라이언트에서 보내온 요청을 받아 처리하여 응답하는 시간을 계수, 디비쿼리실행시간, 서버에서 RAM과 CPU의 현재 점유률 등 여러가지 방면에서 고찰하구 제한해주어야 합니다.

중복클릭에 대해서는 프론트엔드쪽에서도 막아야 하며 서버쪽에서도 짧은 시간동안에 같은 아이피주소로부터 같은 요청이 들어오는데 대해 감시하고 차단시켜야 합니다.

이렇듯 해당 시스템과 서비스를 따르는 방어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프로그램적인 차단과. 물리적인 설정 등이 결합되어 보안시스탬을 구현하여야 합니다.

상세한 논의가 필요된다면 스카이프로 연락주세요. 스카이프아이디: splitedragon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3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