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로 썸네일, 본문 삽입 사용시 https:// 로된 주소만 불러와짐.

링크로 썸네일, 본문 삽입 사용시 https:// 로된 주소만 불러와짐.

QA

링크로 썸네일, 본문 삽입 사용시 https:// 로된 주소만 불러와짐.

본문

아미나 보드를 이용해서 사이트를 그누보드로 개편중입니다.

 

몇개 게시판은 외부사이트의 이미지 링크를 이용해서 썸네일이나 본문에 삽입해서 

이미지로 사용하려고 하는데...

 

http:// 로 시작된 이미지는 불러와지지 않고,

https://로 시작되는 이미지만 불러와 지는데...

 

혹시 http://로 된 이미지도 가져와서 썸네일이나 본문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본인의 사이트가 https 인데 http 프로토콜의 이미지를 보이게 하려는 건 허망한 일입니다.

설사 그게 가능하다고 해도 앞으로는 점점 더 엄격해져서 결국은 안 보이게 됩니다.

보안문제가 걸려 있어서 그런 거구요.

http 프로토콜의 이미지를 https 사이트에 다시 업로드하여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imgur.com이 https 프로토콜도 지원해요.

여기에 올린 후 불러오시면 될 듯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그런게 아니라... 타 사이트(이미지 사이트가 아니라) 공공기관이나 기타 여러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이미지의 링크 주소를 글쓰기 할때 링크란에 그 주소를 붙여 넣어서 본문이나 썸네일로 사용하려고 할때 http:// 로된 경우 깨진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SSL인증이 안된 사이트입니다.

URL 주소는 (https 보안O)인데 내부에 (http 보안X) 사용하는 건 접속자에 대한 기만(?) 행위라 브라우저가 제재하는 분위기. 특히 브라우저 점유율이 가장 높은 크롬이 주도하는 터라 https로 올리든 해서 가져와야 할겁니다. 아마, 이런 사이트는 SEO에도 내부적으로 불이익 주는 로직이 작동될지 모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63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