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java.net.SocketException 에러 문의 드립니다.

자바 java.net.SocketException 에러 문의 드립니다.

QA

자바 java.net.SocketException 에러 문의 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입니다.

 

현재 App을 만들고 있는데,

 

저는 서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정 시간동안 App을 구동시키지않고 있다가 App을 구동할 경우에 

 

App에서는 네트워크 오류가 뜨면서, App이 종류가 되고 있습니다. 몇번 반복 수행을 하면은 App이 재대로 구동을 하고 있습니다.

 

서버에서 로그를 확인해본 결과 java.net.SocketException : Broken pipe 에러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여서 tomcat에서 context.xml, server.xml 에 autoReconnect=true 를 추가도 시켜보고 

 

App실행시킬대 처음 실행되는 메소드에서 에러 발생지점인곳에 try catch로 해당 에러 발생시에는 connction 을 닫아주었다가 다시 connection을 연결하여 재 실행 되도록 하였지만  여전히 동일한 현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하고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부탁 드립니다....(__)9d028da93d33367c6aa32878f70483c5_1422407862_0845.png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여러가지 상황이 있을 수 있겠지만 서버 환경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글검색으로 살펴 보셨겠지만

Runtime Exception이 발생 했을 수 있으니 서버 측의 TimeOut 을 한번 확인하고 수정해 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앱제작에도 통용되는건지 모르겠지만 브로큰파이프란 에러는 통상적으로 '내가 이거에 접근하려고 하는데 접근을 할 수가 없다' 라는거에요.

 

이건 바로 서버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어 실행되고있는 프로그램에 접근하려다 이미 실행중고 접근점을 찾을수가 없어서 어디로 들어가야할지 못찾는거에요. 정상종료 되었다면 접근할 위치를 나타낼텐데 비정상접근은 서버와 프로그램의 접점을 비틀어버리거든요.

 

처리방법에는 프로그램상 서버의 브로큰파이프에러를 무시하고 접근하는것과 서버에서 비정상종료된 프로그램에 접근하려고하면 프로그램을 종료시키고 접근하게끔하는 방법이 있는데 대부분 프로그램상에서 처리해줘요.

 

옛날 c할때 아무것도 모르면서 소스짜고 일단 돌려보고 끄고 다시돌리고할때 자주나던 에러인데 app제작도 java로 하실테니 분명 소스상에서 브로큰파이프 무시하는 소스 있으실꺼에요.

브로큰파이프를 무시하면은 문제가 되지 않나요???App 처음시키면은 회원로그인처리를 해야하는건데 그럼 그부분에서 에러를 무시하고 하면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나요??ㅠㅠ 진심 몰라서.........죄송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