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단계별 폼 페이지 나누기 방법이 있을까요?

회원가입 단계별 폼 페이지 나누기 방법이 있을까요?

QA

회원가입 단계별 폼 페이지 나누기 방법이 있을까요?

본문

현재 서비스 동의 -> 가입 폼 입력 -> 가입완료로 되어 있는 가입 단계를

서비스 동의 -> 가입 폼 입력 -> 확장필드 입력(mb_1... 등) -> 가입완료 형태로 1단계 추가하는 것을 구현하려 합니다.

 

최대한 bbs 안의 파일을의 수정을 줄이고, 스킨 등에서 처리하려고 하는데, 기존 스킨이나 팁에서 내용을 찾을 수 없어 자문 구합니다.

 

- 방법1

resigster.php -> register_form.php -> register_profile.php(신규 생성) -> register_form_update.php -> register_result.php

 

register_profile.php 파일을 bbs, skin 안에 각각 생성 후, register_form에서 받은 데이터를 전달 받고, 추가로 입력 받은 데이터와 함께 register_form_update로 전송하는 방법

 

위와 같은 방법이 좋을까요? 더 간단한 방법이나 참고해야할 만한 것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새로운페이지로 register_form에서 입력받은 값을 전달받아 저장하는건 안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보안적으로 너무 취약해지는 방법이에요. 아이디 비번을 그대로 가져와야하고 이름과 추가정보값도 같이 넘기는거잖아요.

 

register_form에서 입력한값을 일단 db에 임시저장하고 유일id값만 받아서 추가정보는 추가로 저장하게끔 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그리고나서 신규생성페이지에서 입력받는 값은 필수가 아니면 스킵가능하게 하거나 필수인데 작성을 안했다면 일정시간마다 임시저장된 회원가입정보를 삭제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초기에 그렇게 생각하고 진행하려 했는데, DB 저장 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새페이지에서 받는 것으로 하려고 했던 것 입니다.
드래곤된다님 말씀처럼 임시저장된 db를 삭제하는 방법이나, 플래그를 주어 사용 못하게 하는 편이 좋겠네요.

첫번째 임시저장하실때 계정블럭처리하는 컬럼이 있을꺼에요.

거기에 블럭처리로 값을 올려두셨다가 신규페이지에서 정보를 입력하고 서브밋하실때 블럭처리를 풀어주시면 좋을것같아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레벨로 가기로 협의되서 가입시 2, 추가정보 입력 후 3으로 권한 상승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차후 비슷한 플젝이 있으면 적용하겠습니다.
좋은 방법 알려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