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DB연동문의

회원DB연동문의

QA

회원DB연동문의

본문

 

안녕하세요

 

그누보드 회원DB 연동관련 문의드립니다.

 

A 커뮤니티 사이트 -그누보드 5

 

B 커뮤니티 사이트 - 그누보드 5

 

C 쇼핑몰  - 영카트 5

예를 들어서 A라는 사이트와 B라는 사이트 그리고 C라는 사이트를 회원DB만 연동하고 싶거든요

(게시글은 연동 불필요)

 

A,B,C 아무 사이트에 회원을 가입해도 3곳 모두 추가 회원가입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A라는 사

 

이트에서 로그인후 B 또는 C 로 넘어갈때 별도의 로그인없이 바로 넘어가게끔 하고 싶은데 이 부분이 가능한 부분일까요?

 

(제가 원하는 건 A,B 회원분들이 사이트에서 활동하시다가 배너 혹은 메뉴 클릭시 C쇼핑몰로 넘어가고 별도의 추가 로그인 등이 없이 바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하고싶습니다.)

 

 

알고싶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이런 종류의 사이트 하나 만든적이 있는데요.

 

sso적용은 가격이 너무 부담되어서 그냥 db의 회원정보만 공유해서 사용햇어요.

 

멤버테이블에 접근하는 쿼리문들을 찾으셔서 알맞게 수정하시면되요.

 

쉘에서 find -name "*.php" | xargs grep member_table 이렇게 검색하셔서 직접 수정해주셔야해요.

 

멤버테이블을 참조한다면 멤버테이블은 다른 사이트의 멤버 테이블로 연결시켜주시면되요.

 

예를들어 로그인중일때 정보를 불러오는거는 common.php에 보시면 390째줄쯤에 $member = get_member(); 이게 있어요. 로그인중이라면 멤버 정보를 가져오는건데 이 펑션은 /lib/common.lib.php에 700번째줄에 쿼리문을날려서 갑을 리턴해줘요. 이 펑션을 다른곳에 옮겨서 가져올 회원디비로 다시 연결한후에 날려주면 그곳의 정보를 가져와요.

 

그냥... 저는 이런식으루 했다고요...

뭔가 될 것 같은데 조금만 더 설명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예문을 들어서 알려주시면 더 이해하기 좋겠구요.

common.lib.php 에서


// 회원 정보를 얻는다.
function get_member($mb_id, $fields='*')
{
    global $g5;

    return sql_fetch(" select $fields from {$g5['member_table']} where mb_id = TRIM('$mb_id') ");
}



이 부분인 것 같은데 이것을 어떻게 바꿔야 다른 사이트의 멤버테이블을 가져올 수 있을까요?

또한 그러면서도 현재 사이트의 멤버테이블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요.

이 기능이 필요해서 그러는데 조금만 더 도와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