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과 PC버젼 사이의 관리

모바일과 PC버젼 사이의 관리

QA

모바일과 PC버젼 사이의 관리

본문

안녕하세요. 항상 그누보드4만 사용해오다 이번에 처음으로 그누보드5를 사용하게 됐습니다.

새로이 추가된 모바일 버젼에 대해 헷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제가 pc버젼에서 intro01.php 라는 페이지를 만들었다고 가정을하고, 하단의 모바일버전보기 기능을 그대로 살려두었다고 가정을 했을 때, 이 모바일버젼보기 링크를 누르면 자동으로 모바일 버젼으로 옮겨지는데 해당 intro01.php의 모바일 버젼이 보여집니다. 저는 모바일버젼에는 손도 대지않았으며, intro01.php라는 모바일버젼 페이지를 만들지 않았는데말입니다....

 

정확하게 pc버젼과 모바일 버젼이 어떻게 동작되고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지 알려주실수있나요.

저는 보통 그누보드 4사용할 때는 head.php 와 tail.php를 저의 디자인에 맞게 변경을 해준뒤 두 파일을 불러와서 일반페이지를 구성했었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모바일 버전의 작동원리는(모바일 버전을 사용한다고 할때)

 

어떤 페이지에 접속했을때, 접속된 기기를 확인해 모바일 기기이면

device=pc

device=mobile

 

이런 파라메터를 생성합니다.

저 값이 어떤 스킨시스템을 사용할 것이냐를 결정합니다.

 

(모바일로 접속했을때, 강제로 device=pc 파라메터를 보내면 모바일상태를 무시하고 pc화면을 보여줍니다.

반대도 마찬가지. 아래 생기는 모바일로 보기 버튼이 그런 역할을 합니다.)

 

스킨에 관해서는 device=pc는 당연히 기존대로 스킨시스템으로 작동할거고

device=mobile 인 경우에는 거기 mobile이라는 폴더 아래 스킨들이 또 있을겁니다.

그 스킨시스템이 작동합니다.

 

2개의 스킨시스템이 있는 것이죠.

 

intro페이지를 만들었는데 자동으로 그리 나오는 건, 

모바일용 헤더와 푸터는 모바일용으로 이미 만들어져 있기때문이죠.(mobile 폴더를 살펴보세요)

 

==============================

이제 주무시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