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4 이전작업 ( 암호저장관련 )

그누보드4 이전작업 ( 암호저장관련 )

QA

그누보드4 이전작업 ( 암호저장관련 )

본문

안녕하세요.

 

그누보드 4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추가로 다른 솔루션을 사용하게 되어서.

 

 

기존 그누보드 4에 가입된 회원정보를 다른 솔루션에도 올려야 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기존 가입자의 암호를 풀어서 올려야 할텐데요.

 

어떻게 풀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6

그누보드는 MySQL의 PASSWORD 함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주 쉬운 (예: 1234) 비번이 아닌이상 역방향으로 풀 수 없습니다.

 

해결책은 다른 솔루션을 뜯어고쳐서 그누보드와 같은 방식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 뿐이겠네요. 

 

그걸 알면 해킹 하는거와 같은 결과 인데요 남에 신상정보 파헤쳐서 무엇을 하시려고요

오해에 소지가 있는 게시물이네요 

* 푸는 방법

- 중고 컴을 되도록 많이 사들인다.

- 모두 연결해서 슈퍼컴을 만든다.

- 복호화는 불가능 하기 때문에 대입/비교 하는 방식으로 풀여야 한다.  

- 하나의 암호화된 패스워드를 불러와 a 한자리부터 시작해서 대입, 저장된 패스워드와 비교 해서 일치하는 지 확인한다.  

- 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까지 맞는게 나올때까지 비교한다.  

- 이건 알파벳 소문자에 한정된 예시이다, 숫자, 대/소문자, 한글, 특수문자 까지 합세하면 x뺑이침

- 맞는게 나올때 까지 무한으로 수퍼컴을 돌린다. 두두두두두두두두 언젠가는 맞는 게 나온다.

- 오!! 하나 풀었다. 아니 풀었다기 보다 때려 맞춘거다.

- 하나 때려 맞추는데 얼마나 걸리는 지 모르겠지만, 전체 회원의 패스워드를 모두 때려 맞출려면....

- 상상에 맡김. 

간혹 이런 질문 올리시는 분들 계시던데 이유 불문 범죄행위입니다.

암호화된 채로 이전하시거나 방법이 없으면 비번찾기 등으로 회원 본인이 직접 새로 발급하도록 안내 해야겠죠.

가입할때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임의 문자를 발송해서 회원이 그 문자를 비밀번호로 사용하여 로그인하게 한 다름에 비밀번호를 다시 수정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