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 질문~ 초보입니다. 꼭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 질문~ 초보입니다. 꼭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QA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 질문~ 초보입니다. 꼭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자바스크립트와 제이쿼리를 공부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첫번째 목표가 자바스크립와 제이쿼리를 공부해서 이미지 슬라이더를 구현해내는게 첫번째 목표입니다.
현재 생활코딩 
을 보면서 공부하고는 있습니다.
헌데 공부를하다가 생활코딩에 강의 만으로  이미지 슬라이더를 구현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야 첫번째 목표 이미지 슬라이더를 구현해낼 수 있을까요.
제이쿼리 플러기인에서 수정하기식 제작말고 직접 이해하면서 제작해보고 싶습니다.
플러그인의 소스 내용을 보고 이해하려고해도 이해도 안되고 ,, ㅜㅜ 
생활코딩에 강의 만으로 플러그인의 소스를 다운받아 해석이 가능할까요?
방향을 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슬라이더를 구현 해낼정도의 실력이 되려면 평균적으로 어느정도의 시간이 걸리나요? 열심히 한다고 가정했을때 말입니다. 현재 html css는 할 줄 압니다.~ 

답변 좀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ㅜㅜ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이미지 슬라이더가 직접 구현하기 쉬운 로직은 아니예요~

직접 만들수 있더라도 이미 너무나 잘짜여진 플러그인들이 넘쳐나서...

(그래도 한 번 만들어보는게 좋죠~~)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제작해보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게 좋을 듯합니다.

아마 소스를 보고 이해하는 거랑 직접 구현하는 거랑 천지차이일꺼예요ㅎ

 

저도 완전 초짜인데...음 슬라이더 제작은 아마 생활코딩 강의만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제이쿼리 실무예제 책을 몇 권(내용 다 해본 건 아니고요ㅎㅎ) 따라해보니,

조금씩 소스를 짤 수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책에는 소스코드와 설명이 자세하게 적혀있다보니 혼자서 공부할 만 하더라구요.

책도 좀 엉터리가 많기도 하고, 오류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얻는게 좀 더 많은 것 같아요.


참고로 전 다음과 같은 책을 봤습니다.

추천까지는 아니예요. 그냥 참고로만~ㅎ


만들면서 이해하는 JavaScript + jQuery 입문 + 실전북 : 예제위주예요~

http://www.yes24.com/24/goods/12669931?scode=032&OzSrank=9

 

jQuery 1.7 : 작고 강력한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 이 책은 여러번 읽는데, 읽을수록 감탄하네요~(그냥 이런저런 예제 서적보다는 기본기가 탄탄한 것 같아요)

http://www.yes24.com/24/goods/7278139?scode=032&OzSrank=33

 

모던 웹을 위한 JavaScript + jQuery 입문 : 이 책은 입문용으로 보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http://www.yes24.com/24/goods/10847178?scode=032&OzSrank=1

 

생활코딩도 좋은 배움터기도 하지만, 일단은 직접 짜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javascript가 선행이 되고 그 다음에 jquery로 좀 더 편하게 javascript를 구현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html과 css를 하실 수 있으시면 DOM구조나 셀렉터 요소들의 포지셔닝에 대한 이해가 있으시다고 봅니다.

먼저 정적인 페이지를 구성해놓은 다음 에니메이션 하시고 싶은 요소를 javascript나 jquery로 선택해서 움직이는 순서입니다.

이미 작성해놓은 플러그인의 소스를 분석하는건 매우 고난이도이고 배운다는 측면에서 시간대비 효율이 좋지 못한 방식인거 같습니다.

javascript는 진입장벽이 매우 낮은 언어에 속합니다. 분명 짧은 시간안에 원하시는 슬라이더를 구현하실 수 있을꺼라고 봅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직접 짜보려고 해도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정적인 페이지를 구성해놓은 다음 에니메이션 하고 싶은 요소를 선택해서 움직인다고 하셨는데 이걸 하려면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가 막막하네요..;; ㅜㅜ
어떻게 공부를 해야나가야할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