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에서 회원관리 시스템은 어떻게 넣을 수 있을까요?
본문
초보적인 질문입니다.
지금 업체에서 카페24로 쇼핑몰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이와 개별적으로 사이트를 하나더 만들어서 회원가입만 넣고 회원가입으로 정보만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제작할려고 하거든요.
제가 입사할때부터 24를 이용해서 관리하고 있는 터라 관리하는 법만 아는데 다시 만드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현제 쇼핑몰은 호스팅으로 쓰고 있어서 디자인도 제가 할 수 있는데 회원관리 시스템이라던가.. 어떻게 넣어야 될지를 모르겠습니다. 호스팅하고 있는 서버가 있으니깐 한쪽 구석으로 만들어 넣을려고 하니 카페24관리프로그램으로는 회원관리가 하나밖에 안되고.. 자체적으로 회원관리를 구축하기엔 힘이 들듯 하고요 ㅠ
부끄럽지만 만들어져 있는 사이트를 이어 받은 터라 이 사이트가 어떻게 유지보수 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체적으로 월 요금이 나가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고요;;;
일단 따로 서버를 하나 더 받아서 회원관리시스템만 받아 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혹시 카페24를 이용하시거나 방법을 아시는 분 말씀 좀 주시겠어요?
조그만 팁도 괜찮습니다. 카페24에 회원관리 시스템만 받아서 따로 서버를 딸 수는 없는지..
(카페24문의는... 제대로 답변을 안해주더군요 ㅠㅠ)
답변 2
서비스를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DB 이전이라면
A 사이트에서 사용하던 테이블을 B 에도 동일하게 구축하시고
A 사이트에서 회원 테이블을 덤프 뜨셔서 B 사이트 테이블에 넣어주시면 되겠네요.
(하긴 A 사이트 덤프 뜰때 테이블 구조까지 같이 뜨시면 그걸로도 생성은 되겠네요)
해당 부분의 말이 이해가 어렵다면 의뢰를 맡기시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cafe24 관리자에서 회원정보를 엑셀로 다운받을수 잇는 기능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