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ocial Login API 사용하면 데이터가 어떻게 넘어오나요?

sns social Login API 사용하면 데이터가 어떻게 넘어오나요?

QA

sns social Login API 사용하면 데이터가 어떻게 넘어오나요?

본문

facebook 이나 google+ 같은 social Login API 같은걸 사용해서 로그인 처리를 하기로 가정하고

 

해당 서비스 접목후 승인이 났다고 생각하면요

 

특정 유저가 해당 sns를 통해서 접속하기로 결정하면 해당 sns aPI 제공업체에서 어떠한 

 

데이터를 보내줘야 하지 않습니까?  snsID이라던지 해당 서비스 가입일 이라던지 이름이라던지..

 

그럼 해당 sns로 로그인 하려는 사람이 생길 때마다 로그인 하는 사람의 개별 정보가 저희(위 social 

 

login API를 사용하기로한 웹 어플리케이션)

 

쪽으로 넘어올탠데 어떤식으로 넘어오나요?  xml 같은걸 parsing 해서 가져와야 하는건가요?

 

알아서 제공한다면 그 원리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대부분은 JSON형식으로 데이터가 넘어옵니다.

 

정상적으로 인증이 된경우에는 해당 유저의 기본정보

(이는 소셜업체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어디는 이메일주소를 제공해주는가 하면 어디는 제공안해주고 그럽니다.)

를 JSON 형식으로 보내주며 이를 받는쪽에서 적당히 가공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XML로 보내주는곳도 있습니다.

 

해당 소셜사이트의 개발자코너 또는 API도큐먼트페이지등에서 확인해보시면

어떤 형식으로 리턴해주는지 알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발하시면 되겠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5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