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이상하다"싶으면 대구? > 출산육아

출산육아

"어 이상하다"싶으면 대구? 정보

"어 이상하다"싶으면 대구?

본문

 

지역 논쟁을 하기 위함은 아닙니다.

저도 대구 2년의 경험도 있고...

제가 만난 대구인들은 참 좋았습니다.

 

정치권에서... 등등에서.. 뭔가 이상하다 싶으면 대개는 대구였던게 희한합니다.

그러고보면.. 자라나는 환경이란 것이.. 정말 중요한 듯 합니다.

바로 이!!!

환경을 말하는 것이지요.

크면서 주변의 말과 분위기를 듣고 보며 자라니.. 당연 환경의 영향은 크죠.

저들이 왜 저럴까 생각해봤는데..

의외로 간단할 수 있었던거죠. 정치적이니 뭐니 그들의 소신은..

아주 어릴 때부터 지배해온 그놈의 "환경" 문제를 무시할 수 없는 것.

대개 서울로 대학을 가니 초중고 어린 시절만 대구인 경우가 많을텐데..

커서는 자신의 사상과 중심이 바뀌는건 극히 드물죠.. 대갠 어릴 때부터 축적되어온 것이죠.

어릴 때부터...의 환경..

그래서 중요한 것.

 

 

다시 원론으로..

때문에... 우린 아이들을 키우는 환경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해야합니다.

가장 먼저 부모가 아이들에게 어떤 환경을 부여하는지..

여기서 물질적인 것을 의미하는건 아닙니다.

모든 부모가 생각해보고 고민해봐야할 부분 같습니다.

 

 

공감
0

댓글 7개

언론에 비춰진 지역감정이나 정치색을 입은 소수들 때문 아닐까요?
저도 대구 토박이입니다만, 정치에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대구인들의 상당수는 좋은 분이라 봅니다. 제 대구 지인들도 다 짱짱하시고 멋지시고요. 솔직히 비율상으로 보면 타 지역들에 비해 경상도.. 특히 대구에서의 문제가 되시는 분들의 비율이 다소 높다는 것은 사실일테죠. 제가 대구에 2년 정도 있을 때만 해도 툭 하면 빨갱이 어쩌고 저쩌고하며 전라도분들을 욕하시더군요. 전라도에서도 살아봤지만 그분들이 특별히 경상도분들을 욕하는건 거의 못본거 같습니다. 물론 일부겠죠.. 그렇게 믿고 있고 믿고 싶습니다.
어떤 면에서 보면... 대구에서 개념 가득하게 사시는 분들이 더 힘드실 것 같긴 합니다. 환경이 안좋은 곳에서 바른 소리 내는 것이 더 힘드니깐요. 전 대구에서 박정희 한 번 욕했다가 엄청 당해서 대구에서 쥐죽은 듯 살긴 했었습니다.
아이웹스토리님의 말씀에는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제가 판단하건데, 박통에서 시작해서 박통으로 끝날때까지 TK분들은 자부심이 대단했습니다.
예부터 경상도,전라도의 지역감정은 유난히도 경상도에 치우친것도 사실이구요.
아직도 어르신분들은 TK여야만한다는 어긋난 충성심을 간혹 접하면서 저도 놀란 경우가 있네요...
대구에서 겪으신 일에 대해서는 제가 대신해서 사과드립니다.
휴매니아님이 왜 사과요... 저도 대구 친구들과 술 한 잔 하며 그 자리에서나 소곤소곤 씹었더랬죠. 전 떠나왔지만 그 친구들은 여전히 대구인데.. 대단하단 생각이 듭니다. 박통에 대한 자부심이 크다보니 어두운 면을 못보는 거 같습니다. 그러면 자부심으로 끝나야는데.. 다른 지역 영웅(?)은 또 빨갱이 취급한다는 것이 우습긴 하죠. 인구수도 전라도보단 경상도가 약 3배 많기에 당연 두들겨 맞을 확률은 높고.. 그간 경상도가 누적해온 부정적 행각들 때문에 도리 없기도 할 듯 합니다. 더불어 경상도에서 인물도 많이 나온 것 또한 사실이고요. 인구수 많으니 좋은 이도 나쁜 이도 물량적으로 많이 나올 수 밖에요. 경상도든 전라도든.. 더 이상 휘둘리지 말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안가본지 꽤 되었는데.. 미친 듯 더웠던 것 빼곤... 좋은 추억도 많았던 곳이 대구인데...
언제든 다시 대구를 방문하실때에는 나쁜 기억보다 좋은 기억을 많이 가져가시길 바랄께요~~
좋은 꿈 꾸시고 행복하세요~~^^
전체 1,434 |RSS
출산육아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