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오염수 스트론튬 검출 한국 기준 21,650배 > 정치/경제/사회

정치/경제/사회

가장 마지막에 업데이트 된 댓글의 글 부터 노출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스트론튬 검출 한국 기준 21,650배 정보

후쿠시마 오염수 스트론튬 검출 한국 기준 21,650배

본문

후쿠시마 오염수 스트론튬 검출 한국 기준 21,650배

 

박구연 국무조정실 1차장이 15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스트론튬 농도 검출치와 관련해 “일본 배출기준인 ℓ(리터)당 30베크렐의 1만4433배이고 한국 배출기준인 ℓ당 20베크렐의 2만1650배에 해당하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박 차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에서 “도쿄전력이 공개하고 있는 저장 탱크 내 오염수의 핵종별 방사능 농도 자료 중에서 스트론튬 농도의 최댓값이 ℓ당 43만3000베크렐이 검출되었다”는 관련 보도 내용을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박 차장은 “다만 이처럼 기준치를 초과하는 방사능 농도가 측정된 오염수가 그대로 방출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일본 측은 이러한 오염수가 기준치를 만족할 때까지 ALPS(다핵종제거설비·알프스)로 정화해 희석 후 방출하겠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후략)

 

https://www.khan.co.kr/politics/politics-general/article/202306151108001

 

그런데....

박 차장이란  사람은 마치 오염수를 ALPS 장비로 정화하면 문제가 없는 것 처럼 말하는데, 오염수를 희석 후 방출하는 것과  방출후 해양수와 섞여 희석되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는지.. 이게 무슨 화법인지...

 

그리고..

 방사능 물질이 정화가 되는지는 정말 의문압니다...

 

추가의문...

ALPS 장비로 정화가 가능하다면, 그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노벨상에 도전하지 않을까요.

(이게 가능하다면, 황금알 일텐데..)

 

 

 

 

 

 

 

 

공감
1
  • 복사

댓글 7개

방류 자체를 하든가 말든가? 하는 사람들은 이해 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오늘 살기도 퍽퍽한데 고민하나 더 생기는 일을 꺼려하기 마련이니까, 그렇게 이해를 하고 말면 되는데 대체 이걸 옹호하는 사람들은 무슨 생각으로들 하는지 이해가 불가하죠.

정부도 좀 솔직했으면 합니다. 국력 후달리고 외교력 후달리는데 일본이 기를 쓰고 방류하면 무슨 힘으로 막을까? 하는 정도로 말이죠. 그냥 변명하느라 국민들 바보만들고 거기에 갈등만들고 이게 뭘까 싶네요.

"오염수 괴담"이라는 황당한 단어를 사용하면서,
총리라는 사람은 이를 처벌 하겠다고 까지 합니다.

도대체 어느나라 정부인지 오르겠네요.

햇빛에 방사능도 정화된답니까?
그냥 웃지요..ㅎㅎㅎㅎㅎㅎ

뭐든 제대로 아는 게 없군요... 쯔쯔..

다른데서 그런 말 하면 무식한 넘 소리 듣지요..ㅎㅎ
그리고 광우병도, 방사능도 바로 증상이 발현하는 게 아니라는 것도 문제입니다.

아무튼 그래서 님은 일본 핵폐수가 안전하다고 하는 건가요?
백신은 독약이라고 하면서 핵폐수는... ???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