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들 설탕 많이 먹는거 문제 있음...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개발자들 설탕 많이 먹는거 문제 있음... 정보

개발자들 설탕 많이 먹는거 문제 있음...

본문

백설탕(정제당)은 자연의 사탕수수가 정제된 형태로써 섬유질, 미네랄같은 소중한 영양분이 날아가버린, 그래서 오직 단맛만 남은 형태의 설탕이다.

 

백미는 쌀을 도정하여 겉부분들을 벗겨내고 보기도 좋고 맛도 좋도록 부드러운 흰 속살만 남겨버린 탄수화물 덩어리이다. 이는 순수한 쌀의 원래 모습과 비교했을때 섬유질, 미네랄, 단백질, 지방성분들을 포함하고 있는 쌀겨와 쌀눈이 날아가버린 형태이므로 영앙적으로는 매우 초라한 상태인것이다.

 

MSG는 감칠맛을 위해 인간미 만들어낸 화학조미료이다. MSG는 다시마나 멸치같은 자연물에도 존재하기에 많은 과학자들 및 식품업자들은 MSG를 인체에 무해한 물질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MSG가 자연의 상태로 존재할때는 유리된 형태로 있지 않다. 아미노산과 같은 다른 성분들과 복합체 형태로 존재하기에 인체로 들어갔을때 정상적인 대사과정을 거친다. 그러나 인간이 합성한, 그래서 다른 다양한 영양소들로부터 유리된 형태의 MSG는 섭취되었을때 비정상적으로 대사되며 혈액속으로 녹아들어가서 복합체형태일때에 비해 40배까지 농도가 높아진다. 이는 결국 두통, 심하면 암까지 유발할 수 있는 신경독성물질로 작용한다.

 

백설탕, 백미, MSG의 공통점은 자연의 상태가 아니라 벗겨지고 정제된 상태라는것이다. 복합체로부터 유리된 상태인것이다. 이렇게 벗겨진 상태의 물질들이 들어오면 인체는 지나치게 흥분하게 된다. 정제당으로 인해 혈당히 급격히 오르고, MSG는 신경흥분독소로 작용할 수 있다.

 

인간은 정제식품보다는 자연식품을 먹어야 건강하다. 백미보다는 현미를, 백설탕보다는 사탕수수 원당(비정제당)을, MSG보다는 천연 조미료를 추구해야 할 것이다.

추천
2

베스트댓글

댓글 15개

동의합니다.

찾아서 읽고, 보고 해서 좀 알고 있었지만,

자연식의 실천이 도시에 사니 쉽지가 않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하며 살고 싶은데....

그것도 선택된 사람이 있나봅니다.

 

식당에서 파는 요리들은 대부분 설탕, MSG 가 다량 첨가 된다.

설탕을 과하게 먹어서 좋을게 하나 없겠지만,

이런 MSG 공포 글은 전혀 유익하지 않다.

나이 먹으면, 설탕,소금등을 알아서 줄이게됨. 안그러면 건강에 적신호옵니다.별로 좋아하지도 않았지만, 야채 샐러드 위주로 바뀝니다.

전체 195,47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