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많아지는 밤입니다.
늘 밤에 일하다 보니 이제는 낮에는 일이 안되는 넓은마인드 입니다. -_-;;
다른 사람들은 낮에일하고 밤에 자라고 하는데..
10여년 을 이렇게 일해 보다 보니 그게 말처럼 쉽게 되지를 않네요 .
새벽 시간이 집중도 되고 조용해서 더 잘되는거 같습니다.
문제는 새벽에만 일해야하는데 프리랜서가 뭔지 낮이고 밤이고 일 주는대로 받아서 하다보니
일하는 시간이 하루기준 18시간을 넘어가네요 .ㅜㅜ
뭐 이거는 지금껏 해오던 거라 고민은 아니고.. 제가 요즘 제일 신경쓰는 부분은 마케팅 부분인데요.
며칠 전에 글 올렸다 시피 마케팅의 효과를 조금(?) 이나마 맛보고 나니 마케팅 분야도 참 재미있더라고요 .
좀더 체계적으로 실무를 뛰고 싶은데 여기저기 알아본 바로는 실무로 바로 사용할수있는 스킬이나 이런건
오픈을 안하더군요.. 뭐 당연한 일이겠지만 그래도 사이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참 고민이 많아지는데요 .
혹시 마케팅 분야 전문가 분들이 글을 보신다면 조언 ? 같은거좀 부탁드려볼려고요 .
머리에 생각 하는건 많은데.. 다른 여건이 안맞아서 갑갑해지는 새벽인거 같습니다.
PS. 이런거 협업요청 에 올려도 될려나 모르겠어요 ..ㅡㅡ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6개
시중에 나온 책을 본다고 다 되는 것도 아닌 것 같더군요. 어찌보면 마케팅은 왕도가 없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쪽으로 좋은 분과 인연이 되셔서 하시는 사업 잘 되시길 바랍니다. ^^
그래도 몇번 사업 해봤다고 방귀는 좀 뀔줄 알았는데 .
이번에 네이버 쪽 마케팅해보고는 직업 적으로 하는분들을 존경하기로 했습니다.
필히 그누보드에도 마케팅 전문가님들이 있을꺼 같다는 생각에 생각이 많아지네요.~
지금 마케팅 회사로의 취직을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
뭐.. 실무랑은 전혀 다르네요..
저도 처음 배우는 입장이라 무엇이 제일 효과적인지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계속 실험중입니다..
왕도는 없는 것 같아요.
기본적인 분석을 통해 나를 알고, 남을 알고,
무엇이든 해보시면 거기에서 정답을 찾으시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