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만하면 걍 그누보드로 하세요!
만일 그누가 공개보드여서 자신의 사이트 구축에 사용하기에는 꺼림직 하다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쯤 아래 샷을 보시고 깊이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php사이트나 기타 다른 서버스크립으로 만든 사이트들 아주 전문화 되어져야 할 사이트가 아니면 모든 기능이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그 모든 기능이 그누보드 범주안에 있고 상상하시는 모든 것들도 그누의 베이스에 기초를 두고 만지면 개발이 훨 쉬워집니다.
그누가 아닌 관리자 캡쳐를 올려 보았습니다. 뭐가 다른가요?
가로 탑네비하나 없는게 그게 틀리고 비쥬얼이 좀 허접해 보인다는 것 빼고는 다른 것이 없습니다.
원문은 이게 아닌데 혹시라도 해당 업체 관계자가 볼까 두려워 수정한 내용으로 다시 올립니다.
왠만하면 걍 그누보드로 하세요! 다 거기서 거깁니다.
가격만 올라가고 운영하다가 추가 개발이 필요해서 사람을 쓰려고 해도 비싸게 사람 구해서 써야 합니다.![]()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16개
가끔 그누보드에 대해 이상한 소리를 듣고 아주 이상한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보수야 두둑히 받아서 괜찮았는데 시연해준날 사람들 많은데서
얼굴 깎인 기억좀 털어 볼려고 올려봤습니다.
그누보드가 아니면 대단한 사이트가 있을 거라는 착각을 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더라구요.
전에 끄적이던 것 있어서 3일만에 베이스 다 넣었죠.
정말 낭비인거죠. 만일 제가 이전에 게시판이 없었으면 그 이상의 밤을 지새야 가능했던 부분이기도 한거구요. 그렇다고 해서 결과물이 그누보드보다 좋았다면 제가 훨 마음이 가벼웠을 겁니다. 게시판 하나와 통계관리 팝업 이 기능이 다인 사이트에서 그렇게 고집할 필요가 전혀 없었던 건데....
어지간한 사이트 상호간에 윈윈하려면 그누보드만 설치해도 윈윈할 수 있습니다. 사후 관리 편하고 인력 수급 쉽고 사실 이거면 되는 것 아닌가요?
아주 저는 저 회사 대리하나 얄미워서 죽는 줄 알았습니다. 잡스의 클론인지 말만 유창하더군요.
개별보다 그누가 더 좋던데요. 마음대로 꾸미고 볶고 지지고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전, 그누 튜닝해서 쓰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아이콘, 스킨, 관리자페이지까지 다 바꿔서 소스 봐야만 그누보드 티가 조금 나지 웹에서는 거의 티도 안 납니다.
이렇게 확장과 카멜레온처럼 변화무쌍한 그누보드를 폄하하는 인간들 보면 과연 그누보드가 무엇인지 이해가 하고 있는지 의구심이 들 때가 많습니다.
아무리 잘난사람이 만든 게시판이라도 혼자쓰면 도통 발전이 없을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