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웹에 올리고 싶습니다.
20~30분짜리 동영상을 찍고,
그것을 웹상에 올리고 싶습니다.
동영상을 찍는대에 필요한 장비는 무엇이며, 어떤 것이 좋은 지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화질은 아주 좋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을 웹상에 올리기 위해서 어떤 과정을 밟고, 그에 필요한 장비 또는 소프트웨어는 어던 것이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댓글 36개
웹에 올려서 서비스 할 수 있는 동영상 포멧으로 변환하세요.
캠코더도 좋고, 요즈음은 디카도 웬만큼 합니다. 소프트웨어는 베가스가 쉽고 편하더군요.
여기까지는 제일 간편하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설명드렸고...
제대로 하려면 방음 시설부터, 카메라도 좋아야 하고, 무선 마이크에, 조명 시설도 갖춰야 합니다.
찍으면서 실시간으로 동영상 변환이 가능이 보드도 있으면 좋고, 카메라 몇 대를 화면 전환하면서 찍을 수 있는 컨트롤러도 있으면 좋죠. 화면을 띄워놓고 직접 판서 할 수 있는 전자칠판도 있으면 더 좋겠고요.
잘하려면 한도 끝도 없으니... 적당한 선에서 절충하는게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디카가 20~30분이 가능한가요?
중요한 것은 디카를 구입하실 때 고려할 사항은 저장하는 파일 형식입니다.
그나마 편집이 쉬운 동영상 파일 형식이 있는가 하면 별도 코덱을 설치해야 하는 파일 형식도 있습니다.
아래에 바로 올릴 수 있는 파일을 물으셨는데 그러면 용량이 너무 커져 사용자가 답이 안 나옵니다.
이미지처럼 압축을 해서 올려야 하지요.
편집은 동영상 툴로 압축은 코덱으로 하는 것이지요.
답변감사드립니다.
쿠덱은 쉽게 구할 수 있는가요?
그리고 디카 추천 부탁드립니다. 찾아서 말씀하신 것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제가 북치구 장구치고 다하게 됩니다.
작업을 아주 단순화하고 싶습니다.
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기기까지도 추천해주시면 더 좋구요....
조각조각님은 어떻게 셑팅되어있는 것을 사용하시는가요?
이러면 트레픽이 강담이 안됩니다.
동영상 용량을 줄이고 필요없는 부분은 잘라내는 작업은 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그다음부터일꺼에요 ^^
죽 보시면 저의 요구사항이 대충 감잡히시지요?
용량은 20~30분,
1주일에 하나 혹은 둘,
작업은 최대한 간단히,
화질은 그리 좋지 않아도 됨.
웹호스팅은 까페24 1기가입니다.
저도 구매해놓고 지금은 먼지 뒤집힌 캠코더가 있긴한데... 경험에 비추어볼때... .
한 10년전 제품이 아니라면 요즘엔 2-30분 촬영이면 몇백 m 안될텐데용.... ^____________________^;
아...지겨운 월요일이 다가오네요...출근하기 싫타~~~~~~~아~~
디카는 다나와나 에누리에서 보시면 상세한 스펙이 나와 있으니 순위 좋은 녀석 가운데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는 동영상 저장 시간도 자세히 나와 있으니 선택하시는 것은 편하지요.
촬영도 가능하면 웹용으로 가장 작게 하면 그나마 용량이 줄어들지만 문제는 있는 그대로 올려서 링크를 거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코덱을 통해 압축을 하고 동영상 편집툴로 불필요한 구간은 자르는 등의 편집 작업을 해야 하지요.
이 분야에 완전히 초보이신 것 같은데 서버 공간과 트래픽은 확보하시고 질문하시는 것인지 걱정스럽네요.
일반 웹호스팅 받는 분들은 트래픽때문에라도 쉽게 못 올리시거든요.
20~30분 분량의 동영상을 웹에서 무난하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용량을 최적화시키는 디카는 아직 구경을 못했습니다. 언젠가는 이런 디카도 나오겠지요.
동영상은 wmv방식이 제일 보편적인가요?
그에 따른 과부하 트래픽이 제일 문제 입니다.
제가 봤을때는 유튜브나 동영상 제공 사이트에서 끌어서 사용하셔야 .. 할듯 보입니다.
제 경우를 말씀드리면
4-5년전 구입한 하드내장 소니캠코더를 이용해서 녹화를 하고, 음성은 엠프와 컴퓨터를 연결하여 곰녹음기로 따로 녹음합니다.
그런후 파일을 컴으로 옮긴후 소니 베가스라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영상과 음성을 합친후 불필요한 부분을 짤라내고, 자막등등입히는 작업을 합니다.
작업이 끝나 wmv 파일이 만들어지면( 약 30분분량이 100메가 조금 넘습니다), 리눅스서버에 업로드후 IDC에서 받고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동영상 서비스를 합니다.
조회수가 많지 않기에 트래픽비용이 크게 나가거나 하진 않습니다.
조회수가 많다면 플래쉬파일같은결로 변환하여 용량을 줄여서 서비스를 하는 방법을 찾아보셔야 할듯..
실제적인 답변 감사합니다.
화면과 음성을 때로놓화해야하는가요?
그리고 음성녹화한 것을 디지털화는 것은 어덯게 하는가요?
그런이유로 음성은 마이크가 연결되어 있는 엠프에서 바로 컴퓨터로 연결하여 파일로 저장합니다.
(곰녹음기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됩니다)
저렇게 얻어진 동영상파일과 음성파일의 싱크를 맞추고 편집등등을 해서 완성된 동영상 파일을 얻게 됩니다.
윈도우 live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동영상 변환하는 프로그램 깔립니다. 그거 멍멍초보도 다룰수 있고요
그냥 최저화질로 변환해서 스트리밍서버로 올리면 됩니다.
MSTUDIO님 의견처럼 동영상 서비스 제공하는 사이트 이용하시는걸 강추드려요
그렇게 서비스 하시다가 부족하실때 바꾸시는게 좋을꺼에요
스트리밍 서비스 호스팅으로는 200%부족하게 느껴지실꺼고 장비가격이나 회선비용이 장난아니게 나옵니다. 스트리밍서비스가 필요없는 경우면 사른 사이트 이용하시는게 비용이나 관리면에서 편해요
멍멍초보도 알수있도록 너무쉽게, 적합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판도라, 엠군, 태그스토리 등에 올리셔서 링크값만 추출하여 쓰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