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35가 사실상 탈락했다네요.
후보군으론 남아 있지만 가격이 전혀 맞질 않고, 가능성도 없기 때문이라는군요.
제가 좀 순진한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유파가 되서 기술이전을 받게 되면,
훗날 자체생산을 해야 하는것 아니냐고 말하는 분들도 있는데, 개발비용도 뽑기 어렵고, 미국처럼 자체 소비가 막대한 정도도 아니어서 차라리 유파를 이번에 사게 된다면, 이번일을 계기로 이전받은 기술을 잘 가다듬어 우리 나름대로의 기술을 축적하고 나중에는 아예 유파만든 회사에 직접 참여해서 공동개발하고 공동생산하는 방식으로 가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일단 프랑스가 중심이니 우리가 참여하기도 하고 사기도 하고, 그렇게 개발된 차기전투가를 인근한 몇몇 나라에서만 사줘도 충분히 개발비용 나오게 되어 있고, 또 각 참여한 나라마다 자기 나라 특성에 맞게 일부 기능을 붙일 수 있게 한다면 더욱 금상첨화가 아닐까요. 뭐 그냥 문외한이지만 이런 생각 해봤습니다.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6개
그러나 그들이 권력을 어떻게 잡았는지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인데...
시대를 넘어서 권력자와 부를 유지하고자하는 자들은 '나라', '민족', '국민' ,' 정의'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습니다.
어떻게 되던 간에 자기가 권력을, 부를 유지할수있으면 그 길을 가는게 그들의 습성입니다. 그것을 정당화 하기위해 포장만 있을 뿐이죠.
절대 없을거에요.. 미국이라면.. 간 쓸게 다 내줄인간들이라..
진짜 성능이 어마어마 합니다.
솔직히 총알이랑 미사일 앞에서 스텔스가 뭔 소용입니까.
실질적 성능이 중요하다 생각함!
유파는 현재 개발국들도 퇴역 시키고 있는 기체입니다. T3B라도 완료되면 모르겠는데 현재상태에서는 공대지 능력은 없다고 봐야죠.
F-15는 미군에서도 2035년까지 운용할 계획이고, F-35는 워낙 발담근 나라가 많아서 지금은 저모양이여도 계속 개량되면 나아질 여지가 있습니다. 그에 비해 유파의 미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