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저는 오늘부터 열렬한 민주당 지지자가 되었습니다.
오늘 제 동생으로 부터 전화를 받았는데,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저희 친가는 평양이 본적입니다. (돌아가신 제 아버지 본적이 평양)
어려서 설명을 듣기로 제 친조부님은 6.25때 평양에서 안좋게 돌아가셨고,
(숙청대상 가장 우선순위셨습니다. 사실 그래서 제가 한국역사에 깊은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기도 했구요.)
제 아버지와 제 작은 아버지, 제 고모는 어린나이에 간신히 목숨만을 부지하고 피난해서 남한으로 내려오신 그런 아픈 집안내력이 있습니다. 제 아버지는 유복한 집안에서 아쉬울게 하나도 없는 집안종손의 입장에서 세상이 뒤집어지는 바람에 하루아침에 먼 친척들 집을 돌아다니며 끼니를 연명해야 하는 비참한 신세로 전락했던 것 입니다.
그렇지만, 꾿꾿하게 자학을 하시며 그 옛날에 대학까지 졸업하셔서 성공하신, 자수성가하신 분이셨습니다. 지금도 저는 제 아버지를 가장 존경합니다. 신앙적으로나, 성실하게 사신 그 삶의 모습이나, 남들을 배려할줄 아셨던 그 모습들, 자식들을 끔찍하게 위해주시고 사랑해 주셨던 제 아버지의 인생을 반만큼만 따라가보자 - 이게 제 인생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희 가족은 수십년전에 미국으로 이민을 왔기때문에 친가쪽으로는 친척도 많지 않지만, 수십년동안 아무런 연락이 없었습니다. 반면 외가쪽 친척들은 저희와 비슷하게 수십년전 (거의 60년전 캐나다로 이민가신 이모님을 비롯해) 다 미국으로, 캐나다로 이민을 왔기 때문에, 외가 친척들, 사촌들과는 자주 만나고 친하게 지냅니다. 저희 집도 거의 40년전에 이민왔습니다.
유일하게 한국에 남자사촌이라고는 고모님네 사촌형이 있었는데, 대기업에서 멀쩡하게 회사다니다가 몇년전 자.sal (헐. 이게 왜 금지어죠?) 을 했습니다.
사실 그래서 저와 제 동생에게 까지 이런 연락을 받은거구요. 제 친조부님의 소유하셨던 땅들이 대부분 북한에 있지만, DMZ 에도 금화라는 지역에 수만? 어쩌면 수십만평의 땅을 소유하고 계셨다네요. 헐....
그리고 이 소유권을 한국법상 남자 자손만 주장할 수 있답니다. 한국법 정말 이상하네요. heir (상속자) 를 어떻게 남자자손에 국한하는지.... 사촌형이 자sal을 하는 바람에 한국에서는 상속인이 존재하지 않으니 미국에 사는 저와 제 동생에게 까지 연락이 온겁니다. 사실 이 이상한 한국법에 고맙기는 합니다. ㅎㅎㅎ
왜 제 아버지가 생전에 이런 말씀을 전혀 하지 않으셨는지 이해가 되지 않지만... 암튼 제 동생이 몹시 흥분한 상태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그 DMZ가 조금이라도 개발이 되면, 엄청난 금액을 보상받게 된답니다.
일단 동생의 흥분을 가라앉히기 위해서, 우리 평생에 DMZ 가 개발되다니, 그럴일은 절대 없다. 하지만 너하고 내 아이들을 위해서 자세한 내용을 한국에 잘 알고 지내는 변리사 분을 통해 알아보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 소유권을 한국법상 남자 자손만 주장할 수 있답니다. 한국법 정말 이상하네요. heir (상속자) 를 어떻게 남자자손에 국한하는지.... 사촌형이 자sal을 하는 바람에 한국에서는 상속인이 존재하지 않으니 미국에 사는 저와 제 동생에게 까지 연락이 온겁니다. 사실 이 이상한 한국법에 고맙기는 합니다. ㅎㅎㅎ
왜 제 아버지가 생전에 이런 말씀을 전혀 하지 않으셨는지 이해가 되지 않지만... 암튼 제 동생이 몹시 흥분한 상태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그 DMZ가 조금이라도 개발이 되면, 엄청난 금액을 보상받게 된답니다.
일단 동생의 흥분을 가라앉히기 위해서, 우리 평생에 DMZ 가 개발되다니, 그럴일은 절대 없다. 하지만 너하고 내 아이들을 위해서 자세한 내용을 한국에 잘 알고 지내는 변리사 분을 통해 알아보겠다고 했습니다.
혹시라도 모르니 정확한 내용을 알아내고 어떤 법적조치를 취해야 한다면 해야하는거니까요.
그런데 얼핏 떠오른게, 지난 대선때 문재인이 DMZ 개발하고 (거기서 동계올림픽을 하겠다고 했던가) 그게 선거공약 중 하나 아니었나요?
저는 사실 안철수가 대통령이 되길 바랐고, 안철수가 안되면 박근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문재인은 종북이니까, 빨갱이니까. <- 제 생각이 그랬다는 것 입니다. 실제 문재인이 빨갱이라는 얘기가 아니라.
어휴.. 그런데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어서 정말 DMZ 가 개발이라도 되었다면.... 이런 생각을 하니... 와.. 저는 정말 미친짓을 한거네요.... 당연히 저나 제 동생 입장에서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었어야 하는건데... 휴.....
오늘부터 박근혜 아웃!!!! 문재인과 민주당을 지지하는 웹사이트도 하나 만들고, 열심히 온라인 활동이라도 해볼 생각입니다.
앞으로 저를 sir.co.kr 에서 자주 못보시게 되더라도 저에게 뭔 일이 생긴건 아닙니다. 다른 일 하느라 바쁜거니까. ㅎㅎㅎㅎㅎ
제 홈피는 갑자기 박근혜를 비판하고 이석기와 민주당, 문재인등을 지지하는 글들로 가득 체워질 예감이 듭니다. ㅋㅋㅋㅋ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10개
문제인이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제 우리나라뿐 아니라
북한 미국 등 협력을 요하는 문제라
협의하고 있는줄 알고 있고요.
un반기문 총장님도 최대한 협력을 하겠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정치적인 문제들이라 쉽게 풀리지는 않겠죠..
지금 찾아보니까 이런 내용이네요.
////////////////////////////////////////////////////////////////////
지난 1971년 미군 측에 의해 처음 거론된 뒤, 노태우, 김영삼 대통령 등 역대 정권 대부분이 추진을 검토했습니다.
노태우: 휴전선 안 비무장 지대 안에서 평화 도시를 건설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1988년 UN 총회연설)
하지만 북한 핵 문제 등 한반도 정세 불안으로 매번 흐지부지됐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북한의 김양건 통일전선부장이 평화공원 지원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지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
결국 북한이 여기에 동의해서 이걸 해보려는 건데, 요즘 정세가 다시 냉각되면서 보류중인 사업.
이거 무조건 해야되는 겁니다!!!
DMZ 에 평화마을을 조성한다는 것은 세계적 평화를 위해, 또 건설경기 활성화, 한반도 긴장완화, 여러가지 이유로 이거 추진을 안 하는 정권이 역적입니다!!!!
박근헤 미친것 아닙니까?
북이 핵을 보유한다고 설마 그걸 남한에 쏘겠습니까? 왜 자꾸 북한의 핵문제를 거론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하여간 친일파 후예들, 수구꼴통들, 새누리당 때문에 뭐하나 제대로 되는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미우나 고우나 한 나라의 대통령입니다.
지금 얼굴에 먹칠을 하고 있군요.
새누리당때문에 제대로 되는게 없는게 아니라
민주당이면 잘 될것 같습니까..
새누리당이든 민주당이든
현 이 정부가 썩은게 아니라
정치인 (일부분은 아니겠지만)대부분이 썩어서 그렇습니다.
그래도 이전 대통령들보다 현 박근혜 대통령이 그나마 잘 하고 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박근혜 좋아합니다. 단지 대북정책에 있어 제 이익에는 반하는 입장/스탠스 를 유지 하고 있는게 맘에 들지 않는 것 입니다.
사람 심리가 참 이상하죠? 분명 어제까지는 박근혜의 대북정책이 가장 맘에 들었는데, 갑자기 오늘부터 그 부분이 가장 맘에 안 드네요... >.<
그리고 갑자기 문재인에게 급격한 호감을 느끼는......
위 말씀이 좀 위험한것 아닌가요.
북한이 핵을 만들경우 주변국들이 가만 있을것 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일본이 이를 핑계로 헌법을 바꾸고 군을 창설할수도 있습니다.
핵문제는 단순한게 아닙니다.
미국에는 쏴도 된다는 말로 오해할수도 있습니다.
상세하게 알아보니까, 제 친조부님이 소유하셨던, 제동생과 제가 권리주장 및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땅의 위치가, 아직 정확한건 아닌데, (다음주에 정확하게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지는 엄청 넓지만, 그곳에 평화공원이 들어설 수 있는 부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DMZ 내에 있기는 한데, 너무 북쪽인데다가 평지도 아닙니다. >.< 예전 군사도로가 관통을 하기는 하는 부지인데, 평화공원 임지 선정은 벌써 훨씬더 적절한 위치의 땅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 로비를 하고 계시답니다. (쉽게 얘기해서 정부보상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 0%)
그래서 다시 생각을 해보니, 북핵이 엄청 위험한거고, 박근혜의 대북정책이 매우 적절하고 옳다고 생각됩니다.
문재인과 이석기는 다시 싫어졌습니다.
전주 김씨 인가요?
조선 말기 소설에 홍경래에 난을 본 적이있었습니다..
홍경래에 후신이 김일성 이라는 썰~이 있습니다..
다음 부터에 소설들.. 태백산맥이니 토지니..
이하생략..
현재에 대한민국 민주주의 공화국도 2대에 부녀 대통령님이 계십니다..
여기에서 집고 가야 될 부분.
박근혜 대통령님은 민주주의 절차에 따라 당선 되십니다..
그리고 욕심이 없으신 독신 처녀 대통령 이십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전개 될지는 아무도 며느리도 모르겠지요..^^
뭐 다들 자기 잘먹고 잘살게 해준다는쪽을 지지하는게 당연한거죠..
그래서 공약보고 찍어줬다가 뒷통수 맞고.. 또 공약보고 찍고 또 뒷통수 맞고...
뭔 붕어나라도 아니고 ㅠㅠ
그게 돈이 될만한 땅이었으면 왜 제 아버지가 살아생전에 말씀을 안하셨겠습니까? 어짜피 별볼일 없는 땅이니까 말씀을 안하신 것 같네요. >.<
외조부님 땅들은, 외가쪽 친척들이 무지 많아서 저한테 돌아온 몫도 전혀 없고... 제 어머님 한테는 좀 돌아간 것 같던데, 저에게는 입 싹 닦으신 것 같고....
와... 정말.. 평생 일만하다 죽을 팔자인지..... 나도 페라리 같은것도 타보고 돈이 펑펑 넘쳐서 좀 놀아보고 싶은데...
에효... 제 아들 둘, 야구나 시켜봐야 겠어요... 막내가 저 닮아서 왼손잡이 인데 힘도 쎄더라구요... 막내는 가능성이 있을지도... ㅠㅠㅠㅠ
이래저래 속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