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몰라서 그러는데 누가 대답 좀 해주세요
정말 몰라서 그러는데 누가 대답 좀 해주세요
그누 질답에 들어갈 만한 질의는 아니는거 같구요
매번 궁금한데 이걸 누구한테 물어바야 하나 아니면 내가 상식이 없나 이문제로 고민입니다.
코딩하실때들 보면
<div id=wrap> 보통 이렇게들 하더라구요
우리 디자이너도 개발자도 다른 사이트들 소스를 보아도
저기서 ID 라는것은 유동적인 부분으로 정의하기 나름인데
왜 꼭 wrap 로 가는건지
그담은은 header / content / tail 마치 이미 예전에 파란불이면 손들고 건너라는 식의 무언의 약속인지
아니면 개발 규정이라던다가 머 표준이라던간 그런것인지 진짜 궁합니다.
속시원하게 알려 주실분 계시나요?
|
댓글 작성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 11개
<div id="wrap">
<div id="wrapper">
<div id="container">
감싸다, 담는다, 이런 의미 때문에 저도 자주 사용하긴 하지만 꼭 이렇게 하실 필요는 없죠.
영어가 싫으시면 이렇게 하셔도 됩니다.
#감싸 {width: 100px; height: 100px; background: black;}
<div id="감싸">
<header> 와 <footer> 는 html5 의 공식 마크업 (semantic markup) 중 일부분 입니다.
<aside>, article, figcaption, figure, hgroup, mark, nav, section, time 이렇게 지정된 namespace 가 존재합니다.
주말엔 고속버스를 추천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처음엔 wrapper 그 다음엔 wrap 이라고 쓰다가 요샌 wrp 이라고 쓰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표준이나 규약이라기보다는, 알아보기 쉬우려고 쓰게 되는 거 아닌가 싶네요.
header, container, wrap, footer..
예전에 책에서 본 건데, 만우절 이벤트로 네이밍이 거의 유사한 두개 사이트가 서로 스타일시트를 바꾼적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러니까 서버에서 몇십분마다 새로운 css 하고 html 을 뿌리는거죠. 예전에 Linkedin 베끼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 베끼다가 헉한적이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어? 이부분이 왜 깨지지? 이러면서 고쳐놓으면 10분후에 또 다른 부분이 깨지고.. ㅋㅋㅋㅋㅋ
유행어처럼요
[시멘틱웹]이라고 개발자나 브라우져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이에요.